KJ 핫클릭

‘2018 아디다스 오픈 전국아마추어테니스대회’ 참가자 모집

[KJtimes=김봄내 기자]아디다스(대표 에드워드 닉슨)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18 아디다스 오픈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를 오는 513일부터 624일까지 개최하고, 각 부문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최근 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약은 펼치는 국내 테니스 선수들의 영향으로 테니스를 즐기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작년 대비 대회 규모를 확대 운영하고 테니스를 사랑하는 20~30대의 젊은 테니스 동호인들만 모집해서 진행하는 바리케이드부문도 신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2018 아디다스 오픈 전국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는 오는 513() 첫 경기를 시작으로, 결선 경기가 진행되는 624()까지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를 비롯한 전국 총 10개 지역에서 펼쳐진다. 4,000여 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 대회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아마추어 테니스 대회로 통합 신인부, 혼합복식, 개나리부 등 연령 및 대회수상기록 등에 따라 다양한 참가부문으로 나누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려낸다. 특히 젋은 테니스 동호인들만 참가하는 바리케이드부문과 대학생들이 학교 이름을 걸고 치열하게 펼치는 대학부 경기도 진행되어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아디다스 온라인스토어 또는 JSM (제이에스매니지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각 부서별로 대회 시작일 5일 전까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흡습속건이 뛰어난 아디다스 폴로 티셔츠와 WTA 코리아오픈 관람권 (1인당 14만원 상당)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6만원이며, 이 중 일부 금액은 주니어 육성기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 최종 우승 팀에게는 도자기 상패 및 500만원 상당의 아디다스 상품권(통합신인부 기준)WTA 챔피언십 싱가포르 34일 투어권 및 에어텔이 경품으로 제공되며, 준우승과 공동 3위와 공동 8강에 진출한 팀에게도 차등적으로 아디다스 상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베스트드레서상, 매너상, 봉사상 등 다양한 특별상도 따로 시상할 계획이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테니스 페이스북과 아디다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