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부산 최대규모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 스타벅스 '더해운대R점' 오픈

[KJtimes=김봄내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부산 지역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이자, 리저브 바와 티바나 바를 동시에 운영하는 부산 최초 스타벅스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 인 더해운대R(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97)7일 오픈한다.


더해운대R점은 부산 지역 100번째 매장이자, 163, 2155평의 총 218평 규모로, 200명의 고객 수용이 가능한 부산 내 최대 크기의 매장이다. 해운대 바다와 동백꽃을 모티브로 한 매장 디자인과 어우러지는 탁 트인 해운대 절경을 바라보며 스타벅스의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즐길 수 있어, 오픈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부산 해운대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아왔다.


특히 스타벅스 리저브 원두를 다양한 방식의 추출 기구를 통해 제공하는 리저브 바 매장과 다양한 티바나 전용 음료를 만나볼 수 있는 티바나 인스파이어드 매장이 결합한 부산지역 최초이자 서울지역 더종로R, 경기지역 일산가로수길R점에 이은 국내 3번째 스타벅스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이기도 하다.


차별화된 서비스로는 우선, 현재 더종로R점과 송도트리플R, 대구수성호수R, 제주신화월드R, 청담스타R, 수서역R점 등 6개 매장에서만 운영중인 리저브 오리진 플라이트(Origin Flight) 와 리저브 브루 컴페리즌(Brew Comparison)[1]으로 구성한 리저브 체험 메뉴를 더해운대R점에서 부산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최초의 리저브 바 냉장 쇼케이스를 운영하며,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얼그레이 밀크 케이크’, ‘누텔라 데블스 케이크’, ‘티라미수 볼등의 리저브 케이크를 부산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고객들께 최상의 스타벅스 경험을 전달하고자 기본적인 리저브 바 서비스 외에도 커뮤니티 룸 운영과 현재 서울의 더종로R점과 청담스타R점에서만 진행되고 있는 유료 커피세미나가 9월부터 더해운대R점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룸 운영을 통해 고객들은 스타벅스의 리저브 음료와 푸드를 더해운대R점의 커피전문가와 함께 약 15분간 함께 체험하며, 최대 3시간 동안 해당 커뮤니티 룸을 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커피세미나 또한 월1회 한정된 수의 고객을 대상으로 문화 공간으로서 스타벅스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운영된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더해운대R점은 부산 최초의 프리미엄 서비스 매장으로, 커피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파트너들이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매장이라며, “더해운대R점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보다 많은 고객이 스타벅스의 커피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