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스타벅스, 광복절 맞아 도산 안창호 선생 친필휘호 유물 기증한다

[KJtimes=김봄내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3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 광복회(회장 김원웅)과 함께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독립유공자 자손 장학금 후원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설립 100주년,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 날 행사에서는 우선 스타벅스가 후원한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을 통해 구입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휘호 약욕개조사회선자개조아궁이 독립문화유산으로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된다.


이는 스타벅스가 그동안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 왔던 독립문화유산 보존 활동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그동안에도 백범 김구 선생의 광복조국’(2015), ‘존심양성’(2016) 친필휘호유물을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바 있다. 이어 같은 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지난 2017년에는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을 위한 3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스타벅스가 이번에 기증하는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휘호는 1936년에 작성한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若欲改造社會先自改造我窮)”이라는글귀로 만일 사회를 개조하려면 먼저 스스로 자신의 부족함을 개조하여야 한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정재숙 문화재청장은 지난 2009년부터 우리 문화재청과 스타벅스가 맺어 온 한 문화재 지킴이 협약이 벌써 10년째를 넘어서게 되었다.”라며, ”오늘의 뜻 깊은 안창호 선생의 유산 기부를포함해, 지난 기간 동안 지속적이면서도 의미 있는 스타벅스의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도 지난 15년과16년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휘호에 이어 이번에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휘호까지 역사적이면서도 뜻 깊은 독립 문화유산들이 스타벅스를 통해다시 국가로 되돌아 올 수 있음에 뿌듯함을 느끼며 이러한 유산들을 잘 보존해 우리 후손들에게도 역시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날 행사에서는 독립유공자 자손 장학금 후원식도 함께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광복회를 통해 독립유공자 자손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스타벅스는지난 2015년도부터 올해까지 독립유공자 자손 183명에 총 366백 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자랑스러운 독립유공자손 우수 대학생들에게 전달되는 이 장학금은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의 모금함을 통해 동참해주신 고객 분들의 정성에 우리 스타벅스 17천명의파트너들의 감사의 마음이 더한 것이기에 더욱 뜻 깊다.”라며, “스타벅스와 고객분들이 정성스럽게 모아 온 따뜻한 마음이 독립유공자손 우수 학생들에게 학업을 정진하는 데 조그만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 "고객ㆍ주주ㆍ직원 위해 최고의 가치 창출하겠다"
[KJtimes=김봄내 기자]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이 취임 100일을 맞이해 JB금융지주의 전략방향을 밝히는 자리를 가졌다. JB금융그룹 김기홍 회장은 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취임 100일’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JB금융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현 금융환경에 맞는 새로운 성장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기홍 회장은 취임 후 100일간 JB금융그룹의 핵심 가치 확대 등 주요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기존 경영 방식을 대폭 변경하는 지주사 ‘변화와 혁신의 시간’을 가져왔다. 먼저, 김기홍 회장은 지난 4월 취임 직후 지주사 ‘조직 슬림화’와 ‘핵심 기능 강화’ 를 주 내용으로 하는 지주사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개편을 통해 지주사와 자회사간 역할을 분명히 구분하는 한편, 자회사의 자율경영권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그룹의 경영체계를 정비함으로써 조직의 안정화를 이루어 냈다. 이에 따라, 지주사는 기존 4본부 15부에서 4본부 10개부로 축소됐고 지주사 인원도 30% 가량 감축되었다. 조직개편과 세대교체로 조직 전체에 긴장감을 불어넣어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력을 높이면서 투명 경영의 바탕위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기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