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수능 막바지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수험생 건강 필수템’ 주목

[KJtimes=김봄내 기자]수능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결승선을 앞두고 막바지 에너지를 쏟아 붓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로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최근 식품업계에서는 바쁜 일정과 긴장감으로 무너지기 쉬운 수험생들의 컨디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식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간편한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즙부터 심신을 안정시켜 편안한 숙면을 돕는 건강 간식까지, 수험생들의 만족스러운 완주를 도와 줄 음료들을 소개한다.

 

학교와 학원, 도서관을 오가며 바쁜 일정을 보내는 수험생들은 건강 관리에 신경쓰기 어렵다. 하지만 수능 막바지 수험생들에게는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휴대성이 좋은 스틱 타입으로 손쉽게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 각광받는 이유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의 연세백세 건강즙’ 5종은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을 진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연세생활건강의 연세백세 건강즙연세백세 석류’, ‘연세백세 레드비트’, ‘연세백세 자색양배추’, ‘연세백세 마카헛개’, ‘연세백세 배도라지5종으로 구성됐다.

 

연세백세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최고 품질의 터키산 유기농 석류를, 연세백세 레드비트는 대표적인 슈퍼푸드 레드비트를 진하게 담아내 바쁜 수험생들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천연 비타민과 더불어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자색양배추를 넣은 연세백세 자색양배추와 마카, 헛개, 식물추출 소재를 함유한 연세백세 마카헛개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된 수험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다. 학교와 학원 등 실내 공간에 오래 머물러 피로에 지친 수험생들에게는 국내산 배와 도라지의 성분을 그대로 담아낸 연세백세 배도라지를 추천한다.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수험생의 경우 장 운동이 원활하지 않아 소화불량, 변비 등을 겪기 쉽다. 식이섬유와 이눌린 등이 풍부한 식품은 장 운동과 수분 섭취를 도와 장 건강 관리를 수월하게 해준다.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오렌지&망고사과&크렌베리’ 2종으로,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청포도, 배 등의 과즙을 담아 풍부한 과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300ml 페트에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되어 바쁜 수험생들이 주요 영양소인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광동제약은 일상에서 편하게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는 차()음료 광동 돼지감자차를 선보였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속에서 유산균의 먹이가 되며 유해균의 증식을 막아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 돼지감자차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일종인 이눌린1,000mg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준다.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맛으로 부담 없이 물처럼 마시며 갈증해소와 수분섭취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불규칙한 수면 패턴과 잦은 스트레스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심신의 안정을 돕는 건강 간식을 추천한다. 식품업계에서는 테아닌을 비롯해 캐모마일, 발레리안 등의 성분을 통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음료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천호엔케어는 스틱형 액상 제품 판타스틱 굿나잇을 출시했다. ‘판타스틱 굿나잇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테아닌을 함유해 숙면을 돕는다. 산조인, 연근, 캐모마일 등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날에 1~2, 11포씩 음용 기호에 따라 섭취하면 된다.

 

한국쥬맥스가 수입·유통하는 슬로우카우는 심신의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릴렉스 음료다. ‘슬로우카우는 오리지널 제품과 슬로우카우 스테비아’ 2종으로, 은은한 탄산과 함께 신선한 패션후르츠 맛을 느낄 수 있다. 발레리안 뿌리 추출물과 L-테아닌을 담아 편안한 잠을 유도하며, 시계꽃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시험 전후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 과민에도 도움을 준다. 카페인과 설탕이 없으며 0Kcal의 열량으로 잠들기 전 마시기에도 좋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