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語]슈퍼주니어, 2일 5집 전곡 온라인 공개

人気アイドルグループ、SUPER JUNIORの5枚目のアルバム全曲が2日、オンラインで公開される予定だ。所属事務所のSM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が1日、明らかにした。
 

同アルバムは3日にリリースされる予定だ。メンバーのパフォーマンスや歌唱力をアピールした曲など、さまざまなジャンルの13曲が収録されている。
 

タイトル曲「Mr.Simple」は現代人が心の余裕と夢をなくして生きる現実を表現した。このほか、SUPER JUNIORのメンバーの友情を表現した「Good Friend」、ダンス曲「Opera」、メンバー・トンへの自作曲「Y」などが収録された。
 

「Mr.Simple」のティーザー映像は1日、オフィシャルホームページやインターネット交流サイト「フェイスブック」、動画共有サイト「ユーチューブ」で公開された。
 

4日にソウル市内で行われる記者会見の様子を収めた写真と映像も「フェイスブック」と「ユーチューブ」で世界に配信する予定だという。

 

聯合ニュース

 

 

한국어

 

인기그룹 슈퍼주니어가 2일 5집 전곡을 온라인에 공개한다고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가 1일 밝혔다.
오프라인 발매에 하루 앞서 공개될 5집에는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강조된 곡들과 가창력을 부각시킨 감성적인 곡 등 다양한 장르의 1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미스터 심플(Mr. Simple)'은 현대인이 마음의 여유없이 꿈을 잃어버리고 사는 현실을 해학적이고 은유적인 노랫말에 담은 곡이다.

또 가수 윤종신이 작곡한 '어느새 우린(Good Friends)'은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첫 만남과 우정을 그린 노랫말과 감성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룬 노래.

 

이밖에도 댄스곡 '오페라(Opera)'와 멤버 동해의 자작곡인 미디엄 템포 R&B 발라드 '와이(Y)', 1996년 발표된 지누의 곡을 리메이크 한 록 사운드의 '엉뚱한 상상', 일렉트로닉 사운드의 중독성 있는 댄스곡 '라라라라(Be My Girl)'등이 수록됐다.

 

슈퍼주니어는 1일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미스터 심플'의 두가지 버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SM 관계자는 "오는 4일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열릴 5집 발매 기자회견 현장의 사진과 영상을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kjtimes日本語ニュースチーム/news@kjtimes.com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