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문화스포츠 풍향계

예스24, ‘조커’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

[KJtimes=김승훈 기자]김명민, 최민호 주연의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80만 관객을 동원했다. 2위를 차지한 박해수, 서예지 주연의 범죄 드라마 <양자물리학>은 같은 기간 40만 관객을 모았다. 이번 주는 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조커>와 김래원, 공효진 주연의 <가장 보통의 연애>가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조커>가 예매율 51.1%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로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독창적인 캐릭터의 탄생 서사를 그린 영화다. 김래원, 공효진 주연의 현실 로맨스 <가장 보통의 연애>는 예매율 22.6%2위를 차지했다. 설경구, 조진웅 주연의 코믹 드라마 <퍼펙트맨>은 예매율 6.5%3위에 올랐다.

 

전쟁 드라마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은 예매율 5.6%4위를 차지했고, 애니메이션 <소피와 드래곤: 마법책의 비밀>은 예매율 2.3%5위에 올랐다. 마동석, 김상중 주연의 범죄 액션 <나쁜 녀석들: 더 무비>는 예매율 2.2%6위를 기록했다.

 

YES24 영화예매순위(2019103~2019109)

 

1. 조커

2. 가장 보통의 연애

3. 퍼펙트맨

4.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5. 소피와 드래곤: 마법책의 비밀

6. 나쁜 녀석들: 더 무비

7. 양자물리학

8.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

9. 벌새

10. 레플리카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윌 스미스 주연의 <제미니 맨>이 개봉한다. <제미니 맨>은 레전드 요원 헨리가 마지막 미션을 수행하던 중 그를 추격하는 의문의 요원을 마주하게 되면서 새로운 진실을 찾아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SF 액션 영화다. 이 밖에 엄태구 주연의 코믹 드라마 <판소리 복서>와 애니메이션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가 개봉할 예정이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