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권찬숙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가 지난 28일 전국 대학생과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의 미래를 여는 aT’라는 주제로 지난 8월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의 눈높이로 바라본 aT의 가치와 주요사업을 담아낸 다양한 UCC 영상이 접수됐다.
심사는 9~10월 사이 이뤄졌으며 최우수상은 “aT가 당신의 밥상을 책임집니다”라는 주제로 응모한 명지대학교 김은경, 박소연 학생 팀이 선정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됐다.
“‘우리 함께라면 할 수 있다‘는 믿음”의 명지대학교 송은석 학생에게 우수상과 상금 70만원이, 장려상에는 고려대학교 최윤희 외 1명, 협성대학교 강훈 외 2명으로 구성된 총2개의 팀에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aT 여인홍 사장은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의 신선한 감각으로 우리 농수산식품산업의 경쟁력강화와 균형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aT를 한 걸음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작됐다”라며, “향후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aT를 알리고 이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aT가 수행하는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수상한 영상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그리고 aT의 블로그(blog.naver.com/gr22nade) 계정 및 SNS, 홈페이지(www.at.or.kr)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