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자동차열전] 쉐보레, '더 뉴 말리부' 계약 시작...2345만원 부터

[KJtimes=이지훈 기자]한국지엠(GM) 쉐보레는 26일 중형 세단 말리부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말리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한국GM에 따르면 신형 말리부에는 세련미를 강화한 LE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 넓어진 듀얼포트 크롬 그릴 등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후면에는 면발광 LED 램프를 넣은 새로운 LED 테일램프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크리스털 LED 제동등과 루프(지붕)LED 보조제동등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항공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듀얼 콕핏 인테리어와 크림 베이지 계열의 프리미엄 가죽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외장 색상은 문라이트 블루, 다크나이트 그레이 등 신규 색상이 추가돼 총 7가지로 제공되며 기존 19인치 메탈릭 알로이 휠과 함께 새롭게 디자인된 16·17인치 알로이 휠이 장착됐다.

 

더 뉴 말리부에는 기존의 2.0직분사 가솔린 터보엔진 외에 1.35직분사 가솔린 E-터보 엔진과 1.6디젤 엔진이 추가됐다.

 

글로벌 최초로 신형 말리부에 탑재된 E-터보 엔진은 제너럴 모터스(GM)의 차세대 터보 엔진으로,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중량 감소 기술과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엔진의 성능과 효율 면에서 최적의 균형을 이뤘다는 게 한국GM의 설명이다.

 

E-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의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2/로 동급 최고 수준이며 국내 가솔린 중형모델로는 최초로 복합연비 2등급을 획득했다.

 

아울러 첨단 배출가스 저감 기술을 바탕으로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저배기량에 따른 세제 혜택과 공영주차장 할인 등을 받을 수 있다.

 

신규 1.6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36마력과 최대토크 32.6·의 동력성능을 제공하며 연비는 15.3를 달성했다.

 

기존의 2.0직분사 터보 엔진은 3세대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6.0·의 힘을 낸다.

 

안전 사양과 관련해선 동급 최초로 10개 에어백을 기본으로 탑재했고 지능형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저속 및 고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등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이 적용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8인치 디지털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신형 내비게이션,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등 편의사양도 갖췄다.

 

판매 가격은 신규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다양한 편의사양이 확대 적용됐음에도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00만원 저렴하게 책정했다고 한국GM은 전했다.

 

트림별(전 모델 자동변속기 기본)로는 E-터보 23453210만원 2.0 터보 3223279만원 1.6 디젤 29363195만원이다.








홍석준 의원, 선거사무원 수당 현실화법 국회 본회의 통과
[kjtimes=견재수 기자]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이 대표발의한 선거사무원 등에 대한 수당을 상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대안에 반영돼 지난 1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를 통과한 개정안은 선거사무장 등에게 지급되는 수당을 현행의 두 배로 일괄 인상하도록 하고, 후보자의 선거운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선거사무관계자 수당 인상액만큼 선거비용제한액을 함께 늘리도록 했다. 현행 지급되는 수당과 실비의 수준은 ‘공직선거관리규칙’이 제정된 1994년 이래 인상되지 않고 28년째 동결돼 1994년에 책정된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태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홍 의원은 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장·선거사무원·활동보조인 및 회계책임자에 대한 수당을 「최저임금법」에 따라 고시되는 최저임금액 이상으로 정하도록 하고, 휴일의 수당은 평일보다 100분의 50 이상을 가산해 선거사무원 등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자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기도 했다.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선거사무원의 경우 현행 3만원에서 6만원,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및 지방선거의 선거사무장,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