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서초염곡·송파방이 등 11곳 2675호 선정

[KJtimes=김봄내 기자]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주거복지 로드맵에 따라 청년 등 젊은 계층이 주거비 걱정 없이 직장생활, 자기계발 등에 매진할 수 있도록 공급하는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사업의 후보지 총 112,675호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곳 중 수도권은 서초염곡(300), 송파방이(138), 도봉창동(48), 수원화서(500), 인천논현(238), 국토지리정보원(236), 파주출판(150), 부천원종(323)으로 총 81,933호이고, 지방권은 대전대흥(150), 사천선인(442), 전남담양(150)로 총 3742호다.

 

이번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지자체 공모는 청년 창업가 등의 직주근접을 위한 서비스·시설과 연계된 창업지원주택 지자체 별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해당 산업 종사자에게 공급하는 지역전략산업 지원주택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주거비부담 완화 및 장기근속 유도를 위한 중기근로자 지원주택, 3가지의 일자리 특화주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지자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창업지원주택 6곳과 지역전략산업 지원주택 3, 중기근로자 지원주택 2곳은 청년 등의 주거수요, 창업지원시설 등 일자리와의 연계성 등을 두루 고려해 최종 선정되었다.

 

창업지원주택으로 선정된 곳 중 수원화서(500)는 화서역과 3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2,000m2 규모의 창업지원센터와도 연계되어 우수한 창업여건이 기대된다. 다른 사업지구인 대전대흥(150) 등도 소셜벤처 창업플랫폼사업과 연계하는 등 창업가를 위한 시설·서비스를 두루 갖출 예정이다.

 

지역전략산업지원주택으로 선정된 국토지리정보원(236)은 공간정보산업이 집적화된 공간정보캠퍼스와 행복주택으로 재탄생되며, 파주 출판단지 내 위치한 파주출판(150)은 문학·출판 등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주거·업무 공간으로 공급된다.

 

중기근로자 지원주택인 부천원종(323)은 인근에 부평국가산단 등이 위치하여 입주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며, 담양일반산단 내 위치한 전남담양(150) 역시 인근 에코하이테크농공단지 등에 근무하는 중기근로자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청년 창업가, 중소기업 근로자 등의 일자리와 연계한 맞춤형 주거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별 여건에 부합하는 지원주택을 발굴하기 위해 ‘201월부터 5월까지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지자체 공모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자체는 창업보육센터 등 일자리 지원시설을 계획하거나, 문화·예술 산업 등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복합타운을 조성하는 경우에 그러한 지원시설과 행복주택을 복합 개발하여 지역 인재에 대한 주거지원과 지역 일자리 창출 효과 모두를 얻을 수 있다.

 

공공주택총괄과 이병훈 과장은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에 대한 인식확대 및 정보 접근성 제고를 위해 향후 입주자모집 시 마이홈 홈페이지 등에 정책 브랜드를 병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등의 주거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공급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네파, 전지현의 판타지한 모션 담은 ‘비타 프리모션’ 광고 영상 공개
[KJtimes=김봄내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2020년 SS시즌을 맞아 근육과 몸의 움직임에 초점을 맞춘, 애슬레저 시장의 판도를 바꿀만한 신개념 카테고리 비타 프리모션 컬렉션을 출시하며 2014년부터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전지현과 함께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속에서 전지현은 숨겨 두었던 끼를 모두 발산하듯 발랄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재미있게 풀어내 눈길을 끈다. 하나의 뮤직비디오처럼 구성된 이번 광고는 TV에서 흘러나오는 V2 양준일의 히트곡 판타지에 전지현이 빠져들면서 시작된다. ‘빨래를 걷어야 한다며 기차 타고 떠났어’라는 가사를 따라 부르며 셀프 빨래방에서 빨래를 걷고 있던 전지현은 곳곳을 누비며 역동적인 모션을 보여준다. 익살맞고 유쾌한 표정과 음악과 딱 맞춘듯한 자연스럽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특히 디지털 버전으로 공개된 영상은 반전을 더해 세탁 중이던 세탁기를 통해 드넓은 자연 속, 북극, 우주에까지 프리모션 컬렉션을 입고 등장해 계속 춤을 추며 익살스러운 장면을 만들어낸다. 네파는 이 영상을 통해 부위별로 다른 소재를 적용해 몸에 착 감긴듯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비타 프리모션 컬렉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