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풍향계]하반기 이끌어갈 주도주는 ‘자동차(?)’

유진투자증권 “질주하는 내수 시장 물량과 믹스의 조화”
KTB투자증권 “중국→북미→유럽→신흥국 순으로 반등 빠를 것”

[KJtimes=김봄내 기자]하반기 주식시장에서 생존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자동차가 손꼽히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을 비롯해 KTB투자증권, KB증권 등이 대표적으로 자동차를 꼽았다. 그러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4일 유진투자증권은 고급차와 대형 SUV를 중심으로 내수 시장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물량과 믹스(마진) 측면에서 해외 시장의 부진을 메우고도 남을 정도의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유진투자증권은 하반기 내수 판매는 상대적으로 현대차의 강세가 두드러질 전망인데 현대차의 지난해 하반기 기저가 낮고 현대/기아차의 내수 판매는 연간으로 양사 간 성장률이 밸런스가 맞춰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KTB투자증권은 자동차업종에 대해 인상적인 미국판매 증가세 전환과 내수시장에서의 고부가 차량 판매 호조로 현대차의 주가가 우상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면서 높아지고 있는 3분기 실적 기대감에 확신이 더해지는 국면이라며 현대차를 최선호주로 꼽았다.


KTB투자증권은 미국에서의 소매판매의 경우 현대차 선방이 어지고 있으며 우려했던 인도에서도 강한 반등을 시현했고 내수는 현대차 강세가 시작되고 기아차는 내수보다는 해외판매가 양호하다고 분석했다.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7월 내수 판매는 144422대를 기록했는데 6월 내수판매 폭증과 개소세 인하폭 축소로 판매 절벽 우려 있었으나 7월에도 두 자릿수 성장세를 지속했다글로벌 시장 부진과 달리 차별화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 특징적이고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의 판매/실적의 강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7월 현대/기아차의 해외 판매는 40.8만대를 기록하면서 코로나 19 재확산 우려에도 불구하고 판매 회복세는 지속되고 있다면서 코로나 19 확산세가 멈춰야지만 억눌렸던 대기 수요가 발현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해외 판매는 코로나 19가 여전히 주요 변수라고 지적했다.


이한준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북미유럽신흥국 순으로 반등이 빠를 것으로 보고 있는데 예상외로 인도에서 가파른 반등세를 기록하고 있다중국에서의 양호한 실적이 확보되어 있고 이익기여도가 높았던 인도 회복 가시성이 높아짐에 따라 만도 투자심리 개선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기아차의 7월 해외도매 판매는 눈에 띄는 개선세을 보이고 있다면서 “8월 소형 SUV 쏘넷 신차 출시로 인도지역은 판매량 모멘텀이 발생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못 다 한 이야기들④]김동석 동화작가…“오고 가야 할 길이 막혔다”
동화작가 김동석 [KJtimes]“엄마, 학원에 가도 될까?” 학원에서 오는 문자를 보여주며 집에만 있던 딸이 학원에 가야 하는지 엄마에게 물었다. “아직은 안 돼.” 엄마는 학원에 가는 것보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격리된 생활을 하는 게 지금은 중요하다고 했다. “학교는 어떻게 될까?” “어떻게 되긴.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다시 학교에 갈 수 있을 거야.” 엄마는 집에서 뒹굴면서 소곤거리는 딸을 걱정하면서도 긍정적인 생각을 했다. “그래도 이렇게 격리된 생활을 하니까 엄마랑 수다도 떨고 좋다.” 딸은 그동안 엄마랑 이야기할 시간도 없이 지냈다. 아침밥을 먹고 학교에 가기 바빴고 집에 돌아와 밥을 먹고 학원에 가고 돌아오면 잠자기 바빴다.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고립된 삶과 격리된 생활은 가족이라는 울타리 속에서 새로운 환경과 생활을 선물했다. “가족이 있으니 두려움과 공포가 덜하지?” 엄마는 뉴스를 볼 때마다 딸에게 물었다. “당연하지. 엄마랑 아빠가 없는 학생들은 어떻게 지낼까?” 딸은 부모가 없는 학교 친구가 걱정되었다. “국가와 사회가 잘 돌봐주겠지.” 엄마는 걱정스런 표정을 지으면서 말했다. 코로라19 바이러스가 사람들에게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



'방탄티비' 방탄소년단 정국 남다른 그림 실력 소유자 "풍성한 표현력+상상력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분 만에 그린 그림으로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는 'Jung Kook's Art Class'라는 제목으로 멤버 정국이 그림을 그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국은 대기실 한 켠에 서 있는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정국은 초승달을 그린 후 중간 부분에 큰 눈을 그려 넣었고 눈동자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이후 달의 표면에 움푹 파인 구덩이 등도 세세하게 그려 넣었고 초승달 아래 부분에 구름과 흐르는 물도 그리며 신비롭고 심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초승달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사람을 그려 넣어 눈길을 끌었고 섬세한 명함으로 생동감 느껴지는 표현력을 더해 상상력 넘치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림을 본 멤버 제이홉은 "니가 그린 거야? 지금? 대박이다"라며 정국의 그림 실력에 감탄했고 그림의 주제에 대해 묻기도 했다. 이에 정국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린거야"라고 답했고 제이홉은 정국이 들고 있던 펜을 뺏어 가면서 "여기서 내 사인이 들어가면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진짜 정국이 재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