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유병철 기자] 뮤지컬배우 겸 가수 임태경의 신규 앨범 ‘All This Time’이 오는 3월 5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그동안 임태경이 출연했던 뮤지컬의 주요 곡들로 구성됐다.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넘버인 ‘All This Time’을 타이틀곡으로 하여 2006년 일본에서 공연했던 뮤지컬 ‘겨울연가’의 대표곡인 ‘처음부터 지금까지’, 뮤지컬 ‘베르테르’의 ‘발길을 뗄 수 없으면’은 물론 영화 ‘시네마 천국’의 삽입곡인 ‘Love Theme’ 등 총 6곡으로 채워졌다.
더불어 KBS ‘불후의 명곡’과 TK CONCERT에서 함께 호흡을 맞춰온 장지원 음악감독이 전곡 편곡과 뮤직 디렉팅을 맡아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한국에서 약 1년 6개월 만에 발표되는 앨범에서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와 ‘지킬앤하이드’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의 신곡을 임태경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임태경이 직접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타이틀로 선곡한 ‘All This Time’은 뮤지컬 ‘몬테크리스토’의 여주인공 메르세데스가 지나간 시간 속에서 변해버린 사랑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작년 여름 몬테크리스토 백작으로 열연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곡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아 임태경만의 특별한 감성으로 재탄생 시켰다. 또한 동봉되는 스페셜 DVD에는 ‘All This Time’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은 물론, 전회 기립박수와 객석점유율 98%라는 기록을 남긴 창작 뮤지컬 베르테르의 하이라이트와 콘서트 스케치 영상 등 다재다능한 임태경의 모습이 한가득 담겨 있다.
‘All This Time’ 앨범 발매는 지난 해 4월 일본 도쿄에서 ‘K-MUSICAL STARS CONCERT 2013’을 통해 임태경의 무대를 처음 접한 일본 와타나베 음악출판사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러브콜로 일본 데뷔를 겸한 신규 앨범 한일동시발매가 성사된 결과이다.
임태경의 소속사인 떼아뜨로와 와타나베 음악출판사가 공동으로 제작하는 이번 앨범은 일본 내에서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테이치쿠 엔터테인먼트가 유통을 맡아 임태경의 일본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9월 LG아트센터를 전회, 전석 매진시키며 화제가 되었던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미국 LA, 샌프란시스코 등을 거쳐 국내외 총 13개 도시에서 대성황의 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임태경은 내달부터 원주, 성남, 부산, 창원, 청주를 거쳐 오는 4월 올릭픽홀에서의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작년부터 8개월에 걸쳐 이어온 콘서트 투어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임태경의 ‘All This Time’은 오는 3월 5일 각종 음반 판매처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