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문화스포츠 풍향계

펭수 달력, 지마켓서 오후 4시부터 판매...오프라인 판매는?

[KJtimes=이지훈 기자]EBS의 스타 펭수가 나오는 2020년 달력이 23일 오후 4시부터 G마켓에서 예약 판매된다.

 

펭수 달력은 추후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펭수 인기에 힘입어 펭수가 등장하는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일명 '펭수 다이어리')는 작가 한강의 '채식주의자'를 뛰어넘는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수익 창출 전략 지속할까]‘페이스북’, 게임 시장 군침 흘린다
[KJtimes=김승훈 기자]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클라우드 게임 스타트업을 인수하면서 게임산업 진출 행보에 나섰다. 향후 광고를 넘어 게임을 통한 수익 창출에 나서는 것 아니냔 관측이 나온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최근 페이스북이 ‘플레이기가’(PlayGiga)를 약 7000만 유로(약 908억원)에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플레이기가는 2013년 설립된 기업으로, 소위 미래형 게임으로 불리는 클라우드를 이용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디오게임 기업이다. 주로 유럽에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선보였지만 최근 사업 규모를 서서히 줄이는 중이었다. ◆게임시장 진출 본격화…글로벌 공룡 IT와 한판 전쟁 예고 이번 인수로 페이스북은 ‘플레이기가’를 통해 본격적인 클라우드 게임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관측된다. 실제 최근 몇 년간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글로벌 IT기업들은 시장에 속속 진입, 경쟁을 벌이는 중이다. 구글은 지난달 북미·유럽 등에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를 선보이고 진출을 본격화했고 MS역시 지난 10월 ‘엑스(X) 클라우드’란 이름의 클라우드 게임 시범 서비스를 미국과 영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