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 모음(2)

“소중한 분들께 고품격 한가위를 선물 하세요”

(사진 = 파크 하얏트 서울)

 

[KJtimes=유병철 기자] 추석을 앞두고 특급 호텔들이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한가위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인기 선물인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해 굴비, 자연산 송이, 불도장, 옥돔, 전복 등 종류도 다양하다. 호텔 선물세트는 비교적 고가지만 엄선된 재료를 사용하는 데다 포장이 고급스러워 소리 없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호텔 전문가들이 엄선해 직접 손질한 고기 세트부터 플라워, 침구류까지 호텔에서 누리던 최상급 상품을 선물로 준비됐다는 특징이 있다. 천상의 수면을 준다는 헤븐리 베딩 세트는 웨스틴3000만 달러를 투자해 만든 것으로 호텔 이용객들로부터 압도적인 인기를 받으며 호텔 업계에 침대 전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최고급 헝가리산 거위털로 만든 헤븐리 거위털 이불부터 이불 커버, 베드 시트, 베게, 매트리스와 가죽으로 만든 헤드보드까지 판매한다. 일식당 스시조의 한석원 주방장부터 플로리스트까지 호텔 내 전문가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은 셰프 초이스 기프트 5도 추천할만하다. 특히 나인스 게이트 그릴의 지영섭 주방장이 추천한 와규 세트는 호텔 선물 세트 중 가장 많이 팔리는 선물이기도 하다. 컬트 와인 세트와 독점 와인도 선보인다. 할란 에스테이트 등 미국 5대 컬트 중 4가지 컬트 와인과 부티크 와인 중 최고의 찬사를 받는 도미너스 총 5병을 한 세트로 준비한 미국 컬트 와인 세트, 독특한 레이블로 매니아층을 형성한 호주 컬트 와인 몰리두커 4병 세트도 준비된다. 이외에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상품권도 마련했다. 레스토랑에서 식사나 숙박할 때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10만원, 50만원, 100만원권 3가지가 있다. 가격은 10만원부터 1500만원까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이 첫 번째로 추천하는 상품은 자연을 담은 매실 특선과 자연을 담은 견과류 특선이다. 매실 특선은 매실 당절임과 매실 장아찌, 매실 고추장의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한식을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토로 워커힐 R&D센터가 첫 선을 보이는 자연 발효 시리즈 상품이다. 견과류 특선은 설탕을 최소화하고 담백하고도 고소한 견과류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워커힐 홈메이드 영양 간식이다. 호두강정, 피칸 강정, 오미자 효소 곡물 강정과 포도 스낵의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가격 매실과 견과류 특선 모두 12만원. 또한 100% 국내 식재료를 사용하여 조선 후기 서울, 경기 지역의 상류 계층에서 전래되어 온 전통 김치 맛을 재현한 수펙스 명품 김치, 발효음식인 된장을 양념으로 하여 담백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장향갈비, 6년근 홍삼과 청정해역 완도산 전복만을 엄선하여 만든 자연을 담은 홍삼 전복찜, 영광 법성포에서 최고의 국내산 참조기만을 선별하여 만든 워커힐 황금보리굴비 등 럭셔리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워커힐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자 명절 선물 세트 중에서도 베스트 셀러인 LA 갈비 선물 세트를 비롯, 다양한 종류의 육류 선물 세트와 활암꽃게 간장 게장, 궁중활전복 장조림 등의 해산물 선물 세트, 와인을 좋아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모둠 치즈 세트, 호텔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보양식을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중식당 천산의 불도장 세트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채로운 선물 세트가 마련된다. 특히 올 추석에는 캠핑 트랜드를 반영해 명품 국내산 돈삼겹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소중한 분에게 품격을 선물할 수 있는 럭셔리 선물 세트도 준비된다. 미국의 3대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을 비롯하여 많은 유명 인사들이 사랑한 1등급 와인 샤또 오브리옹과 최고의 보르도 스타일 레드와인 오퍼스 원으로 구성된 명품 와인 2종 세트, 명품 한우 모둠 세트와 궁중 활전복 장조림, 저염 명품 젓갈 세트, 특선 훈제 연어 와인 세트 등 다양한 최고급 선물 세트로 구성되어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품격 있는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정일품, 정이품, 정삼품 궁중 선물세트가 준비된다. 가격 5만원부터 500만원까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제주산 은갈치와 건옥돔, 서해 천일염으로 섶간한 법성포 굴비, 완도산 전복, 횡성 더덕 등 각 산지의 특산품을 준비한다. 또한 JW 메리어트 호텔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헝가리산 거위털 침구 세트, 델리에서 엄선한 각종 소스 등의 제품들로 구성한 가죽 햄퍼 세트 등 10만 원대의 올리브오일, 비네거, 견과류, 허브티부터 5대 샤토 와인 세트, 나전칠기 다도 세트 등 800만 원대까지 100여 종에 다양한 추석 선물을 선보인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모던다이닝 레스토랑 모모 카페에서는 엄선된 선물 특선을 선보인다. 다양한 종류의 세계와인을 비롯하여 고객의 품격과 개성에 맞춘 다양한 햄퍼와 모모선물상자, 품질 좋은 미국산 쇠고기와 더치커피세트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세계와인의 경우 3만원대의 신세계 와인부터 100만원대의 프렌치 와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고객의 취향을 배려하였으며 선물 포장 또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의 상자로 완성해 준다. 올 추석의 선물 리스트 중 하이라이트 되는 부분은 다양하고 특이한 햄퍼 구성 품들이다. 최근 다양해진 와인과 더불어 인기가 급상승 중인 아이템으로 향미가 곁들어진 치즈가 있는데, 호주산 메론 망고치즈와 프룻츠 넛 치즈 등이 까망베르, 브리, 에멘탈, 에담, 고다, 스모크드 치즈 등과 함께 마련된다. 모던한 느낌으로 디자인 된 유리병이 눈길을 끄는 포르투갈 산 프리미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분홍빛의 히말라야 핑크 소금, 히말라야 믹스드 페퍼가 그라인더에 담겨 준비된다. 뿐만 아니라 프랑스산 르소니에 플뢰르 셀 천일염과 트러플 허니 꿀 세트, 프렌치 디종 머스터드 소스, 영국산 차 세트 그리고 모모카페의 텀블러 중 선택하여 취향에 맞는 햄퍼를 만들 수 있다. 쇠고기의 경우 미국산 스터링 실버 브랜드의 등심과 채끝등심, LA갈비, 우갈비찜 등이 구매 가능 품목이며 배송비가 포함된 가격으로 21만원부터다. 그 외에도 호텔 상품권과 더치 커피 등이 준비되어 선물 받는 이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은 고품격 추석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프리미엄 호주산 와규 정육 세트, 최고급 한우 1++등급 갈비세트, 원조 수퍼 토스카나 와인 중의 하나인 안티노리 티냐넬로, 솔향과 풀향이 어우러진 스파이시함이 특징인 뉴질랜드산 피노누아 등 두 가지 최상급 와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와인 3종 세트와 구어메 햄퍼 2종 세트 그리고 잼과 티, 초콜릿 등을 포함한 아르마니 돌치 선물세트 등 7가지로 구성된다. 구어메 햄퍼세트에는 와인, 베이비 고다 치즈, 무화과 잼, 발사미코, 트러플 오일, 프랑스산 천연 천일염, 프랑스 명품 초콜렛 등이 포함된다. 가격대는 12만원부터 35만원까지 다양하다.

 

파크 하얏트 부산의 패스트리 부티크 파티세리는 해피 추석 햄퍼를 준비했다. 동양적인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콜렛인 참깨 시나몬 트러플, 홈메이드 파인애플 패션 프루트 잼, 파티세리 시그니처 타르트 및 초콜렛을 비롯해 한과, 약과 세트 등을 파티세리만의 고급스럽고 정성이 담긴 포장에 담아 제공한다. 또한 파티세리의 시그니처 패스트리인 홈메이드 레드빈 스위트 패스트리는 대나무로 제작된 패키지와 함께 포장해 고급스러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스폐셜 와인 선물세트도 판매된다. 이태리 삐에몬테 지방의 화이트 와인으로 유명한 빌라 스파리나 가비 디 가비,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에서 자연 효모를 사용하여 만든 소비뇽 블랑으로 유명한 클라우디 베이 테 코코 소비뇽 블랑, 과일향과 오크향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붉은 루비빛이 감도는 고급 와인 샤토 디쌍의 세컨드 와인 블라종 디쌍, 유럽에서 검은 전설로 불리는 토레스 마스 라 팔라나, 뵈브 클리코 중 가장 대중적인 샴페인인 뵈브 클리코 옐로우 라벨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가격 햄퍼 세트 95000, 파티세리 시그니처 단품 7000원부터.

 

파크 하얏트 서울의 메인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독특한 메뉴들로 구성된 추석 선물 세트들을 판매한다. 큼지막한 벌집 덩어리가 그대로 들어있는 월악산 천연꿀, 올 여름에 수확한 신선한 매실로 직접 담근 매실청, 인삼 크림, 오미자 크림, 녹차 크림으로 가득 채운 초콜릿 트러플, 월악산 천연 꿀, 인삼, 대추, 고구마 등을 듬뿍 넣고 설탕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 영양이 풍부하고 고소한 홈메이드 타르트 등 파크 하얏트 서울 쉐프들이 최고급 재료들만을 엄선하여 직접 만든 홈메이드 선물 세트들을 판매한다. 파크 하얏트 서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프리미엄 와인 및 샴페인 세트들도 준비되어 있다. 가격 3만원부터.

 

플라자호텔에서는 고급형부터 실속형까지 약 60여 가지의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하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모든 육류는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이 적용된 작업장에서 당일 작업되고 모든 상품은 호텔 직원이 직접 포장에서 배송까지 담당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선물세트는 싱가포르 프리미엄 홍차 브랜드 TWG 티 컬렉션이다. TWG 티는 유럽 홍차의 전통과 아시아 차의 독특한 정서가 어우러진 홍차 브랜드로 최고의 차 잎을 엄선하는 장인의 손길을 거쳐 전 세계 36개국에 약 1000여 종의 차를 제공한다. 플라자호텔이 이번 추석에 선보이는 TWG 티 컬렉션은 총 5가지로 구성되며 1837 블랙티, 얼그레이 젠틀맨, 폴로 클럽, 실버 문 등 다양한 차와 티백, 티팟 세트 등이 포함된다. 가격대는 12만원에서 44만원까지 다양하다. 또한 최상급 국내산 전복만을 선별하여 천연양념으로 직접 담가서 만든 프리미엄 간장전복, 일식당 무라사키의 셰프가 직접 개발한 소스로 이틀간 재워서 만든 무라사키 옥도미 유자양념 세트, 중식당 도원의 비법을 담은 중국 광동 지방 최고급 요리인 불도장, 도원이 선보이는 중국 3대 진미 중 하나인 샥스핀 찜 등은 매해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