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특급호텔 크리스마스 패키지

‘특별한 하룻밤’…우정도 쌓고 사랑도 쌓고

[KJtimes=유병철 기자] 특별한 날, 모든 사람의 축제인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다. 이 때를 놓칠 새라 특급호텔들이 연인, 친구, 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숙박 패키지를 앞 다퉈 내놓고 있다. 룸서비스를 즐기며 친구들과 이야기보따리를 풀 수도 있고, 연인과 와인으로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다양한 선물 꾸러미도 덤으로 챙길 수 있어 12조다.

 

(사진 =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1224크리스마스 로맨틱 디너패키지와 로맨틱 홀리데이패키지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로맨틱 디너패키지는 안락한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인터내셔널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드셰프의 6코스 프렌치 만찬 및 3가지 와인이 제공된다. 가격 402600원부터. 객실에서 둘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원하면 로맨틱 홀리데이패키지를 이용해보자. 아늑한 슈페리어 객실에서의 1박과 레드 와인 1병 및 고급 초콜릿으로 구성된 로맨틱 홀리데이 패키지I’259600원부터, 풍선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이그제큐티브 룸 1박과 2인 조식 그리고 레드와인 1병 및 고급 초콜릿으로 구성된 로맨틱 홀리데이 패키지II’365200원부터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에게는 호텔 내 수영장 및 휘트니스 무료 이용 혜택이 주어지며 객실 내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으로 즐길 수 있는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두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하얏트 리젠시 인천은 오는 1220일부터 201415일까지 두 가지 종류의 윈터 원더랜드패키지를 선보인다. 특히 1213일까지 예약하는 고객은 패키지 가격의 7만원을 할인해 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보다 특별한 가격에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낼 수 있다. ‘옵션은 객실 1, 레스토랑 8에서 성인 조식 2, 키즈 원더랜드 무료 이용이 포함된다. 키즈 원더랜드는 시공 주니어 키즈 도서관, 닌텐도 플레이 존, 라벤스부르거의 보드게임 등이 구비된 토이 존으로 구성된 아이들의 놀이공간이다. 크리스마스 기념품과 함께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도 무료 이용 할 수 있다. ‘옵션은 옵션의 모든 혜택과 함께 성인 2인 저녁 식사가 포함된다. 온 가족이 함께 알찬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함께 투숙하는 만 12세 이하 자녀 2명까지 패키지 혜택으로 들어있는 아침, 저녁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가격 7만원 할인혜택 적용 225000원부터.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은 1224~25, 30~31일 크리스마스 & 연말 파티 패키지 ‘Only one 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Only one day I’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유러피안 스타일의 클래식 펍 바 그랑*아 해피 아워 2인 이용권이 포함된다. 해피 아워는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음료 및 주류, 샐러드와 핑거 푸드 등 세미 뷔페를 제공한다. ‘Only one day II’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스파클링 샴페인 1병과 마카롱 10, 그리고 풍선 데코레이션이 제공된다. 모든 객실에서는 인발란스 웰니스 휘트니스 클럽 내 체련장과 실내수영장이 이용이 가능하며 이그제큐티브 객실 이상의 고객에게는 뷔페 레스토랑 가든 테라스에서 2인 조식 뷔페 및 사우나, 인터넷 이용 특전을 함께 이용 가능하다. 가격 215000원부터.

 

리츠칼튼 서울은 객실 패키지 3종을 출시한다. 크리스마스 피스트 패키지는 사랑하는 연인, 부부를 위한 로맨틱한 디너를 혜택으로 구성했다. 수페리어 디럭스 룸 1박과 함께 와인 2잔이 특별히 포함된 5코스의 2인 디너가 인 룸 다이닝으로 제공된다. 코스 디너에는 킹크랩을 감싼 훈제 연어 테린이 에피타이저로,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가 메인 요리로 준비된다. 디저트로는 베리 콤포트를 곁들인 달콤한 레몬치즈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1220일부터 25일까지. 가격 42만원. 크리스마스 메모리즈 패키지는 수페리어 디럭스 룸 1박과 함께 시슬리의 대표적인 제품 6종이 들어있는 트래블킷을 함께 제공한다. 1220일부터 25일까지. 가격 31만원. 뉴 이어스 딜라이트 패키지는 수페리어 디럭스 룸 1박과 함께 2014년 새해의 기쁨을 사랑하는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모엣 샹동이 인 룸 다이닝으로 제공된다. 1231. 가격 265000.

 

플라자호텔은 두 가지로 구성된 로맨틱 캔들라이트패키지를 1221, 24, 28, 31일 단 4일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첫 번째 구성은 안락한 분위기의 프리미어 스위트에서의 1박과 인룸 다이닝을 함께 제공한다. 인룸 다이닝은 호텔 셰프가 준비한 2인 디너 코스요리가 포함되고 레드 와인 1병이 무료로 제공되어 객실에서 오붓한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가격 42만원, 24일은 45만원. 두 번째 구성은 24일과 31일에만 특별히 제공되며 딜럭스 룸 1박과 로맨틱 캔들라이트 바 무료입장을 포함한다. 로맨틱 캔들라이트 바는 플라자호텔 2층에 위치한 올데이 다이닝 &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에서 밤 1030분부터 1230분까지 특별히 운영되는 행사로 은은한 캔들로 꾸며진 로맨틱한 바 분위기 속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송을 감상하며 통 유리창 밖으로 펼쳐진 서울 도심의 야경과 함께 와인 및 사이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31일에는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를 가장 가까이서 관람하며 신년을 맞이하는 설렘과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가격 24일은 39만원, 31일은 36만원.

 

메이필드 호텔에서는 1221일부터 31일까지 메이필드 위드 유패키지를 선보인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카드에 사랑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수량만큼 봉사단체에 울 머플러를 전달하는 러브 메시지 이벤트를 진행하며 1224일에는 행운의 산타클로스가 객실을 방문한다. 메이필드 위드 유 1’은 슈페리어 룸 1박과 미슐랭 성인 2인 조식, 러브 메시지 이벤트 참여, 와인 1병으로 구성된다. 가격 277000. 연인들을 위해 준비한 메이필드 위드 유 2’는 슈페리어 룸 1, 미슐랭 성인 2인 조식, 러브 메시지 이벤트 참여, 와인 1, 그리고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로맨틱 디너와 추억의 편지가 포함된다. 가격 476000. 패키지 이용 고객을 위한 특전도 다양하다. 70분 코스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스페셜 스파 1 인 마사지를 96800원에 이용 가능하며 1222일부터 25일 이용 시 코코노르 바디오일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수영장, 체련장, 키즈 클럽 및 키즈풀 슬라이드 무료 이용, 사우나 50%할인, 레스토랑 및 Par3골프코스 10%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1224일 크리스마스 이브 단 하루 동안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패키지 두 종류를 선보인다. 은은한 라벤더 향의 로얄 네이처 커플 세트와 델리 아마도르의 조각 케이크가 제공되는 로맨틱 라벤더 패키지, 로비라운지에서 크리스마스 이브 파티를 즐긴 뒤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로맨틱 이브 패키지가 준비된다. 로맨틱 라벤더 패키지는 객실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호텔 셰프가 준비한 델리 아마도르의 피칸 파이 & 블루베리 치즈 케이크를 즐길 수 있으며 천연 화장품 브랜드 로얄 네이처의 라벤더 울트라 모이스쳐 페이셜 토너 커플세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스위트 객실 타입 선택 시 더욱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카르멘 멜롯 와인, 피자, 튜나 샌드위치, 샐러드를 룸서비스로 선사한다. 객실은 디럭스룸, 클럽 디럭스룸, 복층 또는 코너 스위트 중 선택 가능하다. 가격 디럭스룸 기준 295000원부터.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로비라운지에서의 신나는 파티도 즐길 수 있는 로맨틱 이브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로비라운지 델마르에서 실시하는 크리스마스 파티 입장권 2장이 제공된다. 더불어 저녁 식사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호텔 셰프가 준비한 안심스테이크 & 해피아워 뷔페, 샴페인 & 레드와인 1잔 등이 로비라운지에 마련되어 신나는 파티와 함께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파티에서는 팝페라 & 재즈 가수가 라이브로 선사하는 캐롤 콘서트, 경품 이벤트, 커플 매칭 이벤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객실은 복층 또는 코너 스위트 중 선택 가능하다. 가격 53만원.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1224일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부쉬드 노엘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노보텔, 노엘!’을 선보인다. 부쉬 드 노엘은 통나무 모양의 케이크로 한 해의 나쁜 일은 모두 태워버리고 내년 소망을 빈다는 의미의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이다. 노보텔 강남 파티시에가 선보이는 부쉬드 노엘 케이크와 산타 모자, 루돌프 코가 들어있는 노보텔 산타 팩이 제공되어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 수 있다. 또한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의 2인 조식과 사우나 무료 이용이 포함된 수페리어룸 패키지와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이 추가되는 이그제큐티브룸 패키지도 마련된다. 가격 229000원부터.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시 선착순 100명에게 프랑스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듀크레이의 4만원 상당의 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1221일부터 29일까지 크리스마스 소원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내에는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 한 병이 준비되며 델리 by 쉐라톤에서 호텔 쉐프가 준비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중에 직접 골라 함께 즐길 수 있다. 호텔에서 제작한 겨울 테마의 예쁜 담요를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사전에 호텔 공식 페이스북의 소원 이벤트에 참여하면 내가 작성한 2014년 새해 소망이 호텔 로비의 크리스마스 트리의 반짝이는 조명과 함께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로 장식되어 그 특별함을 더해 찾는 즐거움이 있다. 쉐라톤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32만원.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현장+]‘광주 건물 붕괴’ 현대산업개발…관리감독 부실로 정몽규 회장 책임 불가피"
[Kjtimes=견재수 기자]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학동 4구역 철거건물 붕괴 사고가 하청과 재하청의 다단계식 하도급이 주원인 것으로 경찰 조사를 통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철거업체는 경비절감을 이유로 계획서와 다른 포크레인 사용, 이격거리를 지키지 않은 성토체의 토압 등 계획서와 다른 해체, 원청인 현대산업개발의 허술한 관리 감독까지 총체적인 부실이 부른 인재(人災)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전날인 17일 정의당 심상정 의원은 ‘학동4구역 건축물해체계획서’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이번 건축물 붕괴는 원청의 관리·감독 그리고 감리 부실이 불러온 참사”라고 밝혔다. 심 의원이 입수한 계획서에는 해체작업용 굴삭기가 올라가는 성토체가 건축벽에 바로 붙어있는데 반해 해체계획서 도면)에는 성토체와 건축물이 일정한 거리를 두고 떨어져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성토체가 건축벽에 바로 붙어 작업하는 경우 건물 벽체 측면에 가해진 성토체의 토압으로 인해 붕괴사고 발생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이다. 이격거리를 지키지 않은 이유는 경비를 절약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됐다. 붐 길이가 큰 포크레인 대신 짧은 소형장비를 사용해 벽체에 밀착시켜 작업할 경우 그만큼 관련 경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