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호텔에서 만나는 어린이날,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KJtimes=유병철 기자] 5월은 가정의 달이다. 호텔가에서는 5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연회장이나 레스토랑에서 어린이날 특별뷔페를 준비하고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쇼를 준비하기도 한다. 아이들의 눈높이와 부모님들의 부담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호텔가의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를 살펴본다.

 

(사진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인 피스트에서는 오는 54일과 5일 가족이 함께 하는 즐거운 키즈 뷔페@피스트를 진행한다. 샐러드 코너, 그릴 스테이션, 누들 스테이션 등에서 준비된다. 그릴 스테이션과 누들 스테이션은 오픈 키친 구조로 되어 있어 쉐프의 조리 과정을 직접 보고 갓 나온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맛 볼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또한 신선한 샐러드, 스시, 사시미, 캘리포니아 롤과 디저트 스테이션에서는 제철 과일로 만든 케이크와 타르트, 갓 구운 도톰한 팬케이크 등의 달콤한 디저트를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다. 어린이들만을 위한 쉐라톤 키즈 존도 마련된다. 큐브 케이크, 마운틴 초콜릿, 맛탕, 감자 튀김, 호박 그라탕, 궁중 떡볶이, 쿠키, 색색의 캔디와 초콜릿 등 어린이들의 입맛과 영양까지 생각한 키즈 메뉴들이 준비된다. 그리고 식사를 마친 어린이들에게는 헤나 스티커 붙이기 프로그램 등으로 신나는 휴일 한때를 보낼 수 있으며 피스트에서 준비한 깜짝 선물도 제공된다. 가격 점심뷔페 6만원, 저녁뷔페 8만원. 점심 뷔페에 5000원을 추가하면 맥주와 주스 등의 음료가, 저녁 뷔페에는 11000원을 추가하면 맥주와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콘래드 서울은 오는 54일과 5카툰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콘래드 주니어 파티를 개최한다. 그랜드 볼룸은 가족들을 위한 뷔페 식사가 포함된 키즈 테마 파크로 변신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된 키즈 스페셜 뷔페, 애니메이션 케이블 방송 채널인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카툰카툰 놀이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뷔페 스테이션은 스시, 사시미를 비롯한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갈비, 베이징덕 등 각종 바베큐 요리 등 다양한 한식, 중식, 일식 및 미각을 사로잡는 디저트와 즉석요리가 준비된다. 더불어 어린이 눈높이로 준비되는 미니 버거, 핫도그, 스파게티, 피자 등이 있는 뷔페 스테이션, 카툰 네트워크의 인기 캐틱터가 그려진 초콜릿, 마카롱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어린이날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또한 카툰카툰 놀이터에서는 카툰네트워크의 최고 인기 캐릭터, 핀과 제이크가 출동해 어린이들과 함께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툰네트워크의 다양한 캐릭터가 그려있는 스티커 타투, 로켓풍선 던지기, 개성만점 나만의 가방 만들기, 핀과 제이크와 함께하는 카드 뒤집기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이 준비되며 4개 이상의 게임에 성공한 참여 어린이들에게는 카툰네트워크 캐릭터 핀버튼 세트가 선물로 제공된다. 또한 만화속 세상처럼 꾸며진 에어바운스존이 설치되며 인기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세션도 마련된다. 오전 1130분부터 오후 330분까지. 가격 뷔페 식사 포함 어른 99000, 초등학생 59000, 36개월 이상 미취학아동 4만원. 425일까지 티켓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오는 54일과 5일 뷔페 레스토랑과 에이트리움 카페를 연결해 어린이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행사 기간 동안 마술나라 콘셉트로 꾸며진 레스토랑에서 셰프들이 베스트 키즈 요리로 손꼽히는 정통 파스타와 피자, 햄버거와 아이스크림 등을 선별하여 준비한다. 또한 식사도중 특별 초청한 주우혁 마술사의 공중부양, 카드마술 등의 다양한 마술쇼가 진행되어 마술나라 콘셉트를 완벽하게 펼쳐 보이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어린이 동화책, 텀블러, 학용품과 스팽글 머리띠 등 푸짐한 깜짝 선물을 증정한다. 가격 어른 76000, 어린이 38000.

 

메이필드 호텔은 오는 53일부터 5일까지 버블버블, 메이필드 칠드런스 데이를 진행한다. 54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뮤지컬 특선 뷔페는 온 가족의 오감을 만족시킬 뮤지컬 뛰는 토끼 위에 나는 거북이관람과 세미 뷔페 및 어린이날 특선메뉴가 제공된다. 이솝우화 토끼와 거북이별주부전과 만나 새로운 형태의 극으로 선보이는 이번 뮤지컬은 용왕님을 살리기 위한 거북이와 토끼의 숨가쁜 대결이 펼쳐지는 이야기로 자녀와 함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드는 흥미와 긴장감을 불어 넣어 줄 것이다. 이 외에도 어린이 레크레이션, 뮤지컬 배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럭키드로우 등이 준비된다. 가격 1인 기준 성인 78000, 어린이 43000. 418일 이전 예약 고객은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53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버블버블, 메이필드 칠드런스 데이패키지는 슈페리어 룸 1박에 뷔페레스토랑 미슐랭 성인 2아동 1인 조식이 제공되며 조립장난감 레고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종이 집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가격 261000. 미슐랭 조식 대신 뮤지컬 특선 뷔페 이용 시 355000. 레스토랑을 포함한 버블버블, 메이필드 칠드런스 데이이용고객은 54,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야외 벨타워가든 버블 동산에서 버블체험마당을 즐길 수 있다. 버블 마당에는 푸른 잔디정원 위로 둥둥 떠다니는 비눗방울을 즐기며 굴리며 뛰어 다닐 수 있는 크고 작은 공들이 준비돼 있으며 캐릭터 탈을 쓴 인형이 곳곳에서 아이들과 함께해 어린이날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것으로 보인다. 체험 마당에는 네일 스티커, 페이스 페인팅, 클레이 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가족과 하나가 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오는 55일 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변신 자동차 또봇과 함께하는 드림캐처를 워커힐 시어터에서 선보인다. 예약 매진의 성원에 힘입어 기존 2부 공연을 3부까지 늘렸다. 1부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부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3부를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하며 워커힐에서 최초 공개하는 또봇 특별판 애니메이션(50)과 호텔 조리장이 선보이는 스페셜 코스 메뉴, 최신판 또봇 제로장난감 선물로 구성된다. 가격 1인 기준 어린이 6만원, 어른 8만원.

 

리츠칼튼 서울은 오는 55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그랜드볼룸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가 가득한 해피 리츠 키즈 데이를 진행한다. 행사가 시작되기 전 그랜드볼룸 앞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캐릭터 인형과 사진을 찍거나 페이스 페인팅을 할 수 있어 즐거움을 더한다. 6시부터는 셰프가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히 마련한 스페셜 뷔페를 즐길 수 있다. 즉석에서 준비하는 파스타, 팬케이크, 피자 등과 꽃등심 구이, LA갈비, 칠리새우, 킹크랩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메뉴뿐 아니라 떡볶이, 수제 버거, 레몬파이와 유자 푸딩,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생각한 메뉴로 구성했다. 식사를 마치고 개그맨 황금소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되며 화려한 레이져쇼, 흥겨운 멜로디와 함께하는 타악 퍼포먼스 잼스틱 공연, 버블 매직쇼 등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가격 어른 13만원, 어린이 6만원.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오는 54일과 5일 네덜란드 최고의 디자이너이자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 받는 딕 브루너의 미피를 테마로 한 미피와 함께 음악회에 가요를 마련한다. 유아기 자녀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번 음악회는 미피와 함께하는 놀이와 클래식 음악이 어우러져 자녀들과 재미있게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다. 이번 음악회는 유아기 자녀들의 하루 일과에 맞춰 일어나기/식사하기/놀기/목욕하기/잠들기의 주제별로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엘가의 아침의 노래, 사랑의 인사, 생상 코끼리, 백조,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인형 중 별사탕 요정의 춤등 우리에게 친숙하면서도 듣기 쉽고, 유아기 자녀들의 감성 발달에 도움이 되는 곡들이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에 의해 실내악 형식으로 연주된다. 여기에 음악 소도구를 활용한 놀이도 있어 유아기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주회이다. 이 외에도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채우진 뷔페, 미피 원화 전시 관람, 미피 캐릭터 꾸미기 등의 부대 프로그램도 들어있어, 클래식 연주회도 즐기고 여러 프로그램에도 자유롭게 참여하며 가족 간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격 성인 86000, 유아 65000.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서울은 삐에로와 동물친구가 레스토랑을 순회하며 어린이들에게 매직풍선과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깜짝 이벤트 및 로비 중앙 분수대 앞에서 가족 모두를 위한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층에 위치한 일식당 만요 앞에서는 달콤한 솜사탕을 증정한다. 뛰어난 맛과 140여 종의 다양한 메뉴를 자랑하는 뷔페 패밀리아에서는 어린이날 식사를 하는 가족에게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주며 56일부터 8일까지 가족감사주간이벤트를 실시하여 7세 이하 아동 1인 또는 60세 이상 성인 1인이 있는 4인 이상 가족 식사 시 위의 조건을 만족하는 해당 고객 1인에게 무료 식사 혜택을 제공한다. 일식당 만요는 어린이날 미식뷔페 식사 시 7세 이하 아동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로나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캐릭터 풍선증정 및 4인 이상 가족 동반 어린이에게 생과일 주스를 제공한다. 중식당 천산에서는 럼피쉬 캐비어 게살샐러드와 사천식 모둠 해선 팔보채, 파인애플 돼지 등심 탕수육 등의 메뉴로 구성된 삼태성(三台星) 점심 가족 세트를 오는 51일부터 18일까지 판매한다. 카페 아미가에서는 5월 한 달간 돈까스, 미니핫도그, 토마토 스파게티로 구성된 뷔페어린이메뉴를 선보인다. 어린이날 방문하는 아이들에게는 캐릭터 풍선을 증정하며 성인 4인 기준 동반 어린이 1인 무료식사를 제공한다. 이에 더해 어린이날 두베홀과 셀레나 연회홀은 얼음왕국으로 변신하여 놀이동산 못지않은 다양한 레크레이션 및 건강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키즈팰리스 프로모션을 선보여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선사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