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출판 전문기업 미래엔(대표 김영진)의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는 19일 네이버 인기 웹툰 '용이 산다 2'를 발간한다고 전했다.
'용이 산다 2'는 자유자재로 사람으로 변신할 수 있는 용이 인간 세계에 함께 살면서 벌어지는 일을 코믹하게 그려낸 웹툰이다.
반려견 주제의 '내 어린 고양이와 늙은 개'를 통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선사한 네이버 인기 웹툰 작가 초(정솔)의 작품으로 지난해 처음 연재를 시작하자마자 네이버 웹툰 상위권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글로벌장편제작지원작으로 선정돼 그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 작품은 자신이 용이라는 정체를 숨긴 채 속세에서 판타지 소설 작가로 살고 있는 게임 폐인 '김용', 그의 누이 '김옥분'과 사회초년생 '최우혁'을 중심으로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려냈다.
이번 2권에서는 김옥분과 서로 관심을 보이는 소심한 남자 '이영수'와 김용의 조카 '마리'까지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 더욱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한편, '용이 산다 2'에는 초(정솔) 작가의 유머가 담긴 미공개 4컷 만화가 수록됐으며 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제작한 주인공 ‘김용’의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