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만사

아모스프로페셔널, ‘2015 헤어 트렌드 리포트’ 발간


[KJtimes=유병철 기자]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이 지난 1125일 제10헤어 인 트렌드(Hair in Trend)’ 개최를 기념하여 ‘2015 트렌드 리포트 - 헤어 인 트렌드를 발간했다.

 

지난 2005년 처음 개최된 아모스프로페셔널의 헤어 인 트렌드는 독자적인 트렌드 개발 프로세스인 리아(RIA) 분석과 패션,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등 총 6가지 인플루언스 요소(Influence factor) 분석을 통해 매년 헤어 트렌드를 제시하는 대규모 헤어쇼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헤어 트렌드북 ‘2015 트렌드 리포트는 브랜드에서 10년 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간된 책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 홍보 담당자는 “’헤어 인 트렌드가 처음 개최될 당시 패션, 뷰티 등 다른 산업군이 매 년 트렌드를 예측하는 것과 다르게 국내 헤어 시장에서는 헤어 정보에 대한 해외 의존도가 높았다면서 이에 아모스프로페셔널은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로서 10년 간 자체적인 분석을 통한 헤어 트렌드 예측으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 헤어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을 위한 트렌드 자료로 활용되고자 이번 책자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책 발간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2015 트렌드 리포트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대상 중 선착순 10명에게 무료로 증정될 예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