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행복knowhow 연금 가입 EVENT”실시

[kjtimes=최태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대 초저금리 기조와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글로벌 포트폴리오형 연금저축계좌가 필수 투자 상품이 된 가운데, “행복knowhow 연금계좌 가입 EVENT”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연금저축과 IRP를 통해 특정 연금펀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연금펀드는 하나UBS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KT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상품이다.

 

신규 고객과 추가입금 고객, 계좌이전 고객에 대한 총 3가지 이벤트로 진행되며 이벤트 간 중복적용이 가능하여 최대 7만원까지 상품권이 지급된다.

 

신규고객, 추가입금 이벤트는 연금펀드에 신규가입 및 추가입금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만원 이상~1000만원 미만은 1만원, 1000만원 이상은 2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계좌이전 이벤트는 타사에서 하나금융투자로 연금펀드를 이전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만원까지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500만원 이상~2000만원 미만은 1만원, 2000만원 이상~3000만원 미만은 2만원, 3000만원 이상~4000만원 미만은 3만원, 4000만원 이상~5000만원 미만은 4만원, 5000만원 이상은 5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하나금융투자 연금은 200개에 이상의 국내외 연금저축 전용 펀드를 갖추고 있으며, 75명으로 구성된 전문 리서치의 도움을 받아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78개 지점의 600여명 자산관리전문가와 포트폴리오SM(Solution Manager)이 고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정철 하나금융투자 연금사업추진실장은 저금리, 저성장 시대엔 확정금리 상품만으로는 노후 자금을 마련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말하며 하나금융투자만의 고객 맞춤형 표준포트폴리오를 활용하면 누구나 전문가 수준의 연금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노후에 대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금저축계좌 이체 간소화 서비스를 활용하면 하나금융투자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기존 금융기관에 전화만으로 연금의 이체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는 계좌를 내년 1월말까지 유지해야 하며 상품권은 대상 고객에게 개별통지를 통해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만족실(1588-3111)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