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최태우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문형표)이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민연금, 기초연금 수급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국민연금 수급자 생활수기’를 공모한다.
공모 부문은 국민연금(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과 기초연금,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을 통한 수급사례로 △연금 제도에 대한 생각 △연금 제도의 필요성 △연금 수급 에피소드 등 국민연금이나 기초연금,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을 통한 수급과 관련된 생활수기 전반이다.
작품 분량은 2000자(200자 원고지 10매) 내외이며, 우편과 이메일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선자는 오는 12월 7일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5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 장려상 20명에게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를 참조하면 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국민연금 수급자 생활수기 공모’를 통해 국민들에게 연금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실제 연금 수급자들의 이야기를 소개함으로써 더 많은 국민이 국민연금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