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장우호 기자]신한은행은 오는 2018년 1월 3일까지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28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2004년 대학생 홍보대사 1기를 선발한 이후 지금까지 2470여명의 대학생 홍보대사를 배출했다.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대외 활동의 꽃’으로 불리는 등 평균 경쟁률이 20:1을 넘는다.
이번에 선발하는 28기 대학생 홍보대사는 ▲소외 계층 금융교육 지원 ▲영업점 일일체험 등 대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 ▲신한은행 브랜드 홍보 ▲사회봉사 ▲새로운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과 은행의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을 포함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홍보대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100명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100명의 홍보대사는 내년 2월부터 6월까지 5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문화탐방 기회 및 신한은행 입행 전형 시 우대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학교 및 전공, 국적에 관계없이 다양한 대학생들이 모여 새로운 도전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신한은행과 변화와 혁신을 함께하며 즐겁고 보람차게 활동할 실력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