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1년 중 어린이들이 가장 열광하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유통업체들도 키즈 고객을 잡기 위한 제품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어린이 교육, 완구류는 물론, 가구, 리조트, 공연,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콜라보레이션이 크게 늘었고 그 중에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한 제품들의 인기는 연일 완판을 기록하고 있다.
키즈 패션 업계 역시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가 봇물 터지듯 쏟아지면서 캐릭터 간의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유행에 민감한 아이들의 안목을 맞추는 것은 쉽지 않은 일. 실패없는 어린이날 선물을 하기 위한 어른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특별한 아이템이 마련되어 있다.
키즈 전용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키즈는 CJ ENM 투니버스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의 협업 라인을 성공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앞서 출시한 ‘신비아파트 책가방’과 ‘신비 스냅백’은 론칭과 동시에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후에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현재는 리오더 상태에 있다.
이번에 선보인 신비아파트 라인은 아이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한층 더 다양한 스타일의 아이템으로 확대하여 출시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의 높은 기능성은 물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까지 반영하였다.
‘S르베티셔츠’는 시즌 트렌드가 반영된 화사한 컬러감과 소매 끝의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등판에 신비아파트의 인기 캐릭터인 두리, 강림, 하리 캐릭터를 그래픽 프린트로 새겨 넣어 착용 시 아이들 사이에서 크게 이목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난 피케 소재를 적용하여 야외활동 시 아이들에게 쾌적한 착용감까지 선사한다.
우수한 터치감과 높은 신축성으로 쾌적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S아보티셔츠’는 YAK CARE 항균 가공 소재 사용으로 여름철 세균 걱정 없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착용 가능하다. 특히 ‘신비아파트’ 귀여운 캐릭터들을 전면 그래픽 프린트로 적용하여 디자인 포인트와 아이들에게 입는 즐거움 또한 선사한다.
한편, 블랙야크키즈 전국 매장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5월1일부터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블랙야크키즈 전국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방수 ‘신비 더스트백’을 증정하며, 이벤트는 증정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에이션패션에서 전개하는 폴햄키즈는 올 봄 공개한 맨투맨 제품에 이어 마블과의 콜라보 티셔츠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 최근 화제작인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을 앞두고 공개한 반팔 티셔츠는 어벤져스 히어로들을 아이들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하여 출시한 그래픽 라인과 오리지날 카툰 버전을 적용한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패션 브랜드 지유(GU)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로 사랑 받고 있는 워너브라더스와의 콜라보레이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라더스(Warner Bros.)와 진행하여 대표 애니메이션인 ‘톰과 제리’와 ‘루니 툰’의 ‘벅스 버니’, ‘트위티’ 등 캐릭터들을 빈티지한 느낌으로 티셔츠에 풀어냈다. 키즈용 4종과 여성용 6종으로 출시되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커플 제품으로 착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호감도는 물론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할 수 있어, 최근 키즈 브랜드들에서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