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권찬숙 기자]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인터넷신문협)(www.inako.org)는 '제6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INAK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자와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널리 알리고 또한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시상부문은 국가발전, 경제, 국회의정, 교육, 법률, 지역혁신, 지방자치, 과학, 보건, 프레스클럽, 문화예술체육, 한류문화 등 총 12개 부문이다.
후보 추천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대한민국 각 기관, 단체 등도 추천할 수 있다. 후보 접수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오후 6시)까지 이며, 제출서류는 수상후보자 이력서 및 추천 공적서 등이다.
후보 접수는 인터넷신문협 홈페이지 ‘제6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자 추천공고에서 추천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e-mail: webmaster@inako.kr, 2633nak@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8월 11일 오전 10시 인터넷신문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시상식은 9월에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인터넷신문협 이치수 회장은 "2015년에 'INAK 사회공헌대상'을 제정한 이후로 올해 6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면서 "그동안 수상의 영광을 안은 모든 분들이 우리 사회 곳곳에서 더 열심히 봉사활동을 이어간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팬더믹 상황에서 UN, WHO 등 국제기구 등을 포함한 세계의 모든 국가들은 세계적인 감염병 확산 저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헌신한 '대한민국의 코로나 방역 전략'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면서, "특히 우리 협회 또한 130여 회원사와 회원사에 소속된 전국 1만여 기자들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감염병 확산 저지를 위해 그동안 언론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적극적 동참해 준 대 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