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기아,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개최

[KJtimes=김봄내 기자]기아는 526일 목요일부터 527일 금요일까지 2일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Kia AutoWorld)’에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아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의 기아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전반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일반 신청자는 물론, 2022년 기아 채용에 지원했던 지원자도 초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담회를 진행한다.

 

취업 상담회가 진행되는 기아 오토월드 메타버스 공간은 기아 본사 1, 2Kia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기아 오토월드 내 기아 본사 1층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석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11 직무상담과 직무별 그룹 상담 등 맞춤 취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기아 본사 2층 가상공간에서는 판매/서비스 구매/품질/제조솔루션 신사업전략/Tech 고객경험/상품 기획지원(재경, 경영혁신, 기업전략, 경영지원, 홍보) 생산/안전/PT 등 부문별 현직자들이 참여해 직무소개와 질의응답, 자기소개서 첨삭 등을 진행하는 실시간 직무 토크가 펼쳐진다. 실시간 직무 토크는 기아 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메타버스 공간 Kia 360에는 기아 모빌리티 채용 복지/조직문화 등 4가지 분야로 나뉜 테마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기아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한다.

 

이 밖에도 기아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도 전시해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가상공간에서는 방명록 작성과 OX퀴즈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취업 상담회 참가는 523일 월요일까지 기아 취업 상담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자와 행사 당일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기아는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면서 취업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상담회를 준비했고, 다양한 분야의 많은 인재들이 취업 상담회를 통해 취업의 자신감을 갖고 원하는 곳에 입사해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