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호텔들 다양한 추석패키지 상품 유혹

황금연휴 ‘피로도 풀고, 추억도 만들고…’

 

[KJtimes=유병철 기자] 추석 연휴 때 고향에 가지 않는 사람들은 벌써부터 걱정이다. 딱히 갈 만한 곳도 없고, 막히지는 않을까 선뜻 집 나서기가 두렵다. 이럴 땐 호텔에서 연휴를 즐기는 것도 퍽 괜찮은 경험. 주요 특급호텔들은 평소의 절반 정도 가격으로 고객을 유혹한다. 평소 회원들만 이용하는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928일부터 102일까지 달님아 놀자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달님아 놀자-휴식타입, 편안한 숙면을 보장하는 앰배서더 베드가 갖춰진 슈페리어 객실에서 1박과 호텔 내 프랑스 정통 딸라소 마사지를 구현하는 발네오 테라피 5만원 상품권, 프리미엄 라이브 뷔페 더킹스에서 2인 조식 이용권, 레드와인 한 병과 스낵이 제공된다. ‘달님아 놀자-행복타입은 슈페리어 객실 1박과 레드와인 & 스낵으로만 간단하게 구성해 객실 내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쉼만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했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들은 휘트니스 센터 및 실내 수영장, 객실 내 인터넷과 에스프레소 커피 두 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달님아 놀자-휴식’ 203500, ‘달님아 놀자-행복’ 148500.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928일부터 107일까지 릴렉싱 겟어웨이 패키지를 진행한다. 객실에서의 1박과 더불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인스파에서 숙련된 전문 테라피스트가 명절 연휴기간 쌓인 피로와 긴장을 풀어줄 테라퓨릭 마사지 또는 여름 햇살 등의 외부 유해 환경으로 인해 지친 피부를 정돈해 줄 디톡스 페이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인스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또한 패키지 이용 고객은 34층에 위치한 그랑 카페에서 샴페인 또는 와인 2잔과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으며 조식과 간단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클럽 러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헬스장, 골프 연습장, 사우나 및 수영장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 디톡스 페이셜 46만원부터, 테라퓨릭 마사지 515000. 추석 기간 동안 합리적인 금액으로 객실만 사용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베이직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가격 20만원부터.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짧은 추석 연휴를 편안하고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랜드 룸의 아늑한 1박과 함께 추석의 의미를 되새기며 한국 고유의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제기차기, 윷놀이, 널뛰기 등 다양한 한가위 이벤트가 펼쳐지는 남산골 한옥 마을로의 셔틀 버스 운행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호텔 정문의 구름다리를 건너면 남산의 맑은 공기를 만끽하며 산책할 수 있는 산책 코스와 야생화 공원이 있어 자연 속에서 가을 소풍을 즐길 수 있으며 호텔 실내외 수영장과 체육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체크인한 고객에게는 여행의 필수품인 호텔에서 제작한 여권 지갑, 여행가방용 네임택, 여행용 세탁물 및 신발 보관 파우치로 구성된 구성된 트래블 킷을 선물로 제공한다. 청명한 가을 하늘과 아름다운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928일부터 103일까지. 가격 17만원부터. 9만원을 추가하면 조식 및 클럽 라운지 혜택이 포함된 그랜드 클럽룸을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928일부터 103일까지 추석패키지를 선보인다. 달맞이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자몽향을 첨가하여 깔끔한 맛을 지닌 국순당 막걸리 iCing 2캔이 제공된다. 가격 135000. 보름달 패키지는 2인 조식 뷔페가 추가된다. 가격 165000. 모든 패키지는 수영장 및 체련장 무료 이용 가능하다, 라 끌리닉 드 파리의 스파는 특별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보다 편안하고 건강한 휴식을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928일부터 104일까지 두 종류의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추석에 필요한 네 가지패키지는 스탠다드 룸에서의 1박이 가능하며 1인 투숙의 경우는 룸 서비스 컨티넨탈 조식을, 2인 투숙의 경우 더 스퀘어 뷔페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과 한과를 증정하며 휘트니스 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일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윷놀이, 장기, 보드게임, 투호놀이 등을 즐길 수 있어 멀리 민속촌에 가지 않아도 도심에서 추석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시 테이크 아웃 커피를 2잔 증정하기도 한다. 가격 1인 기준 159000, 2인 기준 179000. ‘추석 베스트 밸류패키지는 스탠다드 룸 1박과 휘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그리고 추석을 맞아 특별히 한과를 제공하는 심플한 패키지로 가격적인 면에 혜택을 주었다. 또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전통놀이 세트를 준비한다. 가격 139000.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에서는 928일부터 107일까지 휴.식 패키지를 선보인다. 앰배서더 이그제큐티브 객실 또는 노보텔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2, 휴대용 용기에 송편과 매실차 2잔이 제공되며 두 객실 모두 귀빈층 객실로 14층에 위치한 귀빈층 라운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귀빈칭 라운지 혜택으로는 오전 10~오후 8시까지 커피와 차, 쿠키 서비스를 특히 오후 6~8시까지 간단한 음식과 주류 및 음료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해피아워 이용이 가능하니 호텔에서 풀 패키지로 이용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한다. 가격 135000원부터.

 

W 서울 워커힐은 고객들의 완벽한 휴식을 위한 W 리워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명절 준비로 스트레스를 받는 주부들이나 골드미스에게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완벽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레드와 화이트의 대비가 인상적인 아차산 전망의 원더풀 룸에서의 1박과 함께 추석 기간 중 특별한 메뉴로 준비될 2인 조식 뷔페, 미니 핸드 마사지와 간단한 네일 컬러링 서비스, 온천수 사우나 2인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다. 스타일리쉬한 실내수영장 WET과 피트니스 SWEAT 이용도 짜릿한 즐거움이다. 그 밖에도 W호텔의 헤어살롱 스타일랩 이용시 30% 할인과 어웨이 스파의 스파 트리트먼트 10% 할인, 그리고 키친이나 나무 레스토랑 이용 시 15% 할인 등 여러 혜택이 제공된다. 924일부터 107일까지. 가격 299000원부터.

 

롯데호텔서울은 925일부터 104일까지 땡스기빙 패키지를 선보인다.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롯데패키지 기프트카드 4만원권이 포함된 땡스기빙I 패키지, 디럭스 클럽 룸에서의 1박과 클럽라운지 2인 이용, 패스트리 커티시, 롯데 상품권 카드 5만원권이 포함된 땡스기빙패키지, 주니어 또는 코너 스위트 클럽 룸에서의 1박과 클럽라운지 2인 이용, 쿠키 커티시, 롯데시네마 샤롯데 관람권 2, 롯데상품권 카드 5만원권, 줄리크 스파 마사지 90, 무료 발렛 파킹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땡스기빙패키지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가격 23만원부터.

 

메이필드 호텔은 928일부터 104일까지 추석패키지 ‘Thanks from Mayfield’를 선보인다. 슈페리어 룸에서의 1박과 2인 조식 뷔페 그리고 메이필드호텔의 전 영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이용권을 제공한다. 929일부터 101일까지 낙원 앞 초례청에서 펼쳐지는 민속놀이 마당은 전통국악소리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널뛰기, 팽이, 굴렁쇠 등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용품이 세팅돼 있어 한가위의 흥을 더해줄 것이다. 추석 당일 체크인 고객에게는 송편을 룸서비스로 제공한다. 패키지 이용 고객의 특전으로 실내수영장, 헬스클럽, 키즈 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노천탕을 이용 할 수 있는 사우나 50% 할인, 레스토랑 및 Par3 골프코스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 273000.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928일부터 107일까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름다운 전경이 돋보이는 호텔에서 편안한 숙박 후 15분 마다 새롭게 구워지는 크로아상과 갓 짜낸 오렌지 주스, 다양한 조식 뷔페 메뉴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하여 선물로 제공하는 전통 과자인 고시볼은 특유의 알록달록한 자연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입안에 가득 퍼지며 사르르 녹아 즐거움을 더한다. 27층과 28층에 위치한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에서 운동과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호텔 주변인 도림천과 여의도 한강 고수부지를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수 있는 자전거 대여 프로그램도 옵션으로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다. 가격 22만원.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928일부터 107일까지 선보이는 추석 패키지는 연휴 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한다.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함께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아베다 정품 스트레스 픽스 바디 로션을 비롯, 카페 아미가의 2인 조식 뷔페, 호텔의 실내 수영장과 체육관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격 20만원.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928일부터 103일까지 연휴동안 호텔에서 휴식과 문화 생활을 즐기기 좋은 추석 패키지 선보인다. 슈페리어 룸 1, 메가박스 센트럴 영화 티켓 2, 아시아 최대규모의 휘트니스 클럽과 수영장 이용혜택이 포함된다. 외부로 나가지 않고 호텔과 연결된 센트럴시티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신세계 백화점, 고속터미널 지하 쇼핑몰 등에서 원스탑 쇼핑을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한편 명절 준비에 지친 아내나 피로가 누적된 직장인을 위해 테라피 센터에는 늦여름의 피로를 잊게 해 줄 다양한 스파 트리트먼트가 준비되어 있다. 가격 189000.

 

플라자호텔은 928일부터 103일까지 추석 패키지 리프레시 포미를 선보인다. 연휴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혜택만을 골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특히 2박 이상 투숙할 경우 2일째부터는 12만원에 투숙이 가능하다. 추석 패키지는 혜택에 따라 2가지로 나뉜다. 보름달 정취와 어우러져 아늑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객실에서의 1박에 스타일리시 카페&바 더라운지의 가을 꽃차를 제공하는 패키지는 165000원이며 가을 제철 메뉴로 건강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 뷔페 세븐스퀘어의 2인 조식을 제공하는 패키지는 195000원이다. 모든 패키지 이용 고객은 평상시 일반인에게 공개가 안되는 플라자휘트니스클럽의 수영장 및 체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시아나항공 혹은 델타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주어지며 호텔 내 주요 레스토랑에서의 10% 식사 할인이 제공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현장+]가상화폐의 명과 암…사느냐? 죽느냐?
[KJtimes=김봄내 기자]가상화폐에 대한 논란이 점입가경(漸入佳境)의 모양새다. 최근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했다고 발표한 이후 가상화폐들이 비교적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투자자들과 제도권 사이에 가상화폐의 존망에 대한 논리와 제도·규정 공방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사이버머니를 발행할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 같은 공방은 더욱 가열되고 있는 분위기다. 가치인정에 대한 불확실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 21일 관련업계와 금융권에 따르면 가상화폐 지지자들의 주장은 크게 각국 중앙은행 및 통화에 대한 불신과 화폐의 절대가치 보존·유지를 위한 새 수단의 강구 노력 등 두 가지로 집약되고 있다. 우선 각국 중앙은행 및 통화에 대한 불신은 가상화폐 출현의 계기가 됐다. 예컨대 미국의 금본위제 폐지 이후 화폐 가치 논란이 일었고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주요국 양적완화 정책에 의한 통화량 폭증으로 화폐가치 논란이 재점화된 것이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심리를 자극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제1차 세계대전 패전국인 독일(바이마르공화국)의 마르크화 가치 폭락(1억% 인플레이션)이 주된 원인”이라며 “패전국 독일 화폐가치 하락(국가·경제·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