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포니이펙트(PONY EFFECT)가 25일 오픈 예정인 롯데 엘큐브 홍대점에 입점한다. 포니이펙트가 면세점을 제외하고 공식적인 오프라인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최초다.
포니이펙트가 입점하는 롯데 엘큐브(el cube)는 롯데백화점의 영스트리트 브랜드 전문관이다. 라인프렌즈부터 다양한 코스메틱,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해 국내 고객과 외국인 고객들이 모두 즐겨 찾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특히 최근 K뷰티, K패션에 열광하는 중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오프라인 매장 오픈은 젊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홍대 지역의 입지를 활용해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소비자들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실제로 포니이펙트는 지난 해 말 첫 선을 보인 홀리데이 에디션이 중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3월에 론칭한 베이직라인 제품은 출시 당일 미미박스 중국, 미국 커머스와 11번가 중문, 영문 사이트에 동시 오픈 한 바 있다.
포니이펙트 브랜드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은 포니이펙트와 소비자의 접점을 늘려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을 해나가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 이라며 "포니이펙트의 첫 매장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드라마틱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포니이펙트는 엘큐브 입점을 기념해 오는 4월 3일까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홀리데이 에디션 섀도 팔레트와 컨투어링 팔레트, 베이직라인 전 제품을 1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모두에게는 파운데이션 샘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