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연일 30도를 웃도는 불볕 더위가 매일 지속되면서 여름 필수 아이템 아웃도어 아쿠아슈즈가 인기다. 아쿠아슈즈는 통풍성이 탁월하면서 물 빠짐, 미끄럼 방지, 편한 착화감으로 레프팅이나 워터파크 등의 물놀이와 트레킹이나 캠핑 등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어 실용적이다.
이에 1년 중 야외활동이 가장 잦은 여름철 맞아 아웃도어 업계에서 아쿠아슈즈를 잇따라 선보이며 경쟁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더 신발용품기획팀 권대웅 팀장이 올해 여름철 바캉스 시즌을 맞아 적절한 아쿠아슈즈를 고르는 방법을 제안한다.
아쿠아슈즈를 고를 때는 기본적으로 배수 기능이 탁월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발밑창 바닥은 물론 옆 부분에도 물 빠짐 기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땀으로 인해 신발 내부가 쉽게 습해지지 않는지 물에 빨리 건조되는지를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이외에도 밑창의 접지력이 좋고 신발끈 조절 장치가 사용하기 편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아쿠아슈즈는 일반 평지는 물론 미끄러지기 쉬운 바위나 자갈이 많은 계곡 등에서도 신을 수 있기 때문.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은 배수능력 및 통풍성, 건조 기능이 뛰어나면서도 발 보호 기능까지 갖춰 올 여름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다목적용 아웃도어 아쿠아슈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더 ‘슈마하’는 배수 기능과 우수한 접지력을 자랑하는 여름철 캠핑장, 계곡 등에서 신기 좋은 아쿠아 트레킹화다. 밑창 부분은 접지력이 좋은 워터 엑스 그립(WX-GRIP) 창으로 물과 습기가 많은 계곡, 바다 등에도 미끄럼 없이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다. 통기성이 우수해 발에 땀이 차지 않도록 더운 공기나 물을 빠르게 배출해 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착, 탈화가 간편한 보아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쿠셔닝을 강화하고 무게가 가벼워 장시간의 아웃도어 활동,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남녀 공용 색상은 블루 1가지며 남성용은 블랙, 여성용은 오렌지 각각 1종이다. 가격은 15만9000원이다.
아이더 ‘카누’는 여름철 강이나 계곡 등 물가에서 신기 적합하도록 편리함과 착화감을 높인 다목적용 아웃도어 샌들이다. 배수 기능과 속건이 뛰어난 기능성 아웃솔을 적용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발 끝 부분을 감싸는 토캡(TOE CAP)을 적용해 자갈과 돌이 많은 계곡 활동 시 외부 충격과 마찰에도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또한 끈 조절이 손쉬운 원터치 방식의 보아 시스템을 적용하고 신발 뒷부분에는 밸크로를 사용해 착, 탈화를 편리하게 함은 물론 자신에 발에 맞춰 패드 조절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여성용은 그레이 각 1종이다. 가격은 16만9000원.
아이더 ‘비치’는 우수한 탄성력으로 착용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더해진 캐주얼 스포츠 샌달이다. 바닥면에 밀착력이 뛰어난 에프엑스그립(FX-GRIP)창으로 접지력과 내구성이 좋다. 경량감과 충격 흡수가 좋은 인젝션 파일론 미드솔과 고기능 풋배드가 동시에 적용돼 쿠셔닝이 우수하고 안정적으로 신을 수 있다. 신발의 앞 뒤 부분에 신축성이 좋은 네오플랜 소재를 사용해 착용시 편안함을 더했다. 스포티한 색상과 깔끔한 디자인으로 스포츠웨어는 물론 일상복에도 부담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색상은 남녀공용의 경우 블랙, 카키 2종이며 남성용은 네이비, 여성용은 민트 1가지씩이다. 가격은 8만9000원이다.
아이더 권대웅 용품신발기획팀장은 “길어진 여름 탓에 샌들이나 아쿠아슈즈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으면서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바다나 산, 도심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성 신발을 선보이고 있다”며 “아이더에서 선보인 이번 여름 시즌용 슈즈 3종은 내구성과 접지력 등 워킹화와 러닝화의 장점을 모두 결합한 제품들로 여름철 다양한 장소에서 신을 수 있어 실속 있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