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모바일 간편결제 SSG페이가 서울시와 제휴 계약을 체결, 지난달 22일(금)부터 서울시 세금을 SSG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울시 지방세 온라인 납부 시스템에 SSG페이를 적용했다.
SSG페이는 서울시 세금 납부 서비스 사이트인 ‘ETAX(etax.seoul.go.kr)’와 세금 납부 모바일 앱인 ‘STAX’의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추가되어, 서울시의 재산세, 주민세 등 모든 지방세와 세외수입고지, 상하수도 요금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 세금을 납부할 때, SSG페이를 이용하면 카드 정보 입력이나 액티브X(Active X) 프로그램 설치 등의 번거로운 과정 없이 카드 선택 후 결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세금 납부가 완료된다.
신세계아이앤씨 문준석 마케팅 팀장은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쇼핑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적으로 고객의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에 이어 이번 서울시 세금 납부 서비스를 추가 확대했다”면서, “기존 사용처인 이마트 등에서도 별도의 쿠폰 없이 결제와 동시에 쿠폰 적용을 받는 등 SSG페이만의 서비스를 구축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