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문재인 정권 ‘판도라의 상자’ 잘못 열어

‘임종석-UAE 원전게이트’ 의혹 겨냥… 야권 연대 추진




[kjtimes=견재수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비밀 방문으로 불거진 ‘UAE 원전 의혹규명을 위해 야권 연대를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31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임종석 실장이 왜 그리 급하게 UAE 날아갈 수 밖에 없었느냐는 간단한 질문에 조차 우물쭈물 답하지 못하는 청와대가 동문서답(東問西答)으로 이명박-박근혜 정부에 궁색한 책임 떠넘기기를 시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보복에만 혈안이 된 이 아마추어 정권은 UAE가 한국정부와 맺은 국가간 협약 조차 적폐로 간주하고 열어서는 안 되는 판도라의 상자를 잘못 열어 버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국방, 의료, IT를 포함한 UAE와의 포괄적 외교관계에 적신호를 야기한 임종석-UAE 원전게이트는 또 다시 사드외교의 전철을 밟고 있다“‘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정치보복에만 혈안이 된 문재인 정권은 국가의 연속성을 부정한 채 전임정부의 외교적 결정을 전면 부정하면서 대외적으로 좌충우돌하는 양상을 보여왔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또 하나의 외교실패 사례가 아닐 수 없다면서 ··일 관계는 물론, UAE 관계도 이와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특히 청와대가 계속된 부인(否認)과 회피(回避)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이 의혹을 끈을 놓지 않고 의혹에 의혹을 제기한 끝에 원전과 연계된 군사협력에 이상신호가 감지됐다는 현재에 까지 이르고 있다는 점을 간과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한 어조로 힐난했다.

 

끝으로 김 원내대표는 “‘UAE 원전게이트진실규명을 위한 야권연대와 국정조사를 비롯해 국회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이 의혹의 진실을 하나의 의심 없이 낱낱이 밝혀갈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