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최태우 기자] 연일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나기를 고심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최근 인파로 북적이는 휴양지보다 시원한 집에서 온라인으로 휴가를 즐기는 알뜩족이 늘어나고 있다.
폭염 속 즐겁고 시원한 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한 30대 직장인 A씨는 에어컨 아래 놓인 컴퓨터에 앉아 요즘 유행하는 각종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로 했다. 운동경기도 보고 그동안 쌓인 직장에서의 긴장성 스트레스도 풀어줄 수 있는 가벼운 게임은 바로 '스포플레이'다.
‘스포플레이’는 축구, 야구, 농구등 각종 스포츠를 한눈에 보면서 또 다른 즐거움으로 승부를 알아 맞추는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정식 허가를 받은 건전 스포츠 전문 포털 사이트다.
스포플레이는 2014년 게임물 등록 및 허가(허가 등급분류 번호 : 제CC-NP 150708-001, 제CC-NP 150709-002, 제CC-NP 151210-001)를 받은 곳으로 사행성 게임이 아닌 말 그대로 피로에 지친 이들의 머리를 식혀가는 곳이다.
그동안 일부 스포츠베팅을 단순 불법 돈벌이 수단으로 잘 못 알려져 오해를 받은 적은 있으나 이는 '스포플레이'를 접해보지 않은 이들이 하는 오해로, 스포플레이는 사행성이 아닌 그저 즐기는 게임으로 스포츠 전문 포털 사이트다.
스포플레이를 서비스하는 스포빌 관계자는 “스포츠를 모니터 속으로 들여 온 새로운 장르이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대중문화”라며 “㈜스포빌은 '스포플레이'로 건전한 스포츠게임 문화의 인식전환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본사는 다수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과 네트워크 및 폭 넓은 중계권 보유를 통해 세계 스포츠산업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이라 설명했다.
한편, ㈜스포빌(스포플레이)은 프로 야구 전 삼성 라이온스의 양준혁 선수가 모델로 활동 중이며,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 하고 있어 회사 인지도 상승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