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여름휴가 D-30, 일상 속 ‘장(腸)톡스’로 다이어트

[KJtimes=김봄내 기자]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한 달 앞두고 속성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로 건강한 체중 감량이 필요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인 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변비로 인해 불룩 나온 뱃살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진 듯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는 부종을 관리하고 변비 개선 효과도 있어 숙변으로 인한 뱃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식이섬유나 노니, 깔라만시 등 디톡스에 쓰이는 영양소를 더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아침 공복에 물 한잔 또는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물을 섭취하면 장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에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상쾌하게 기분 전환이 가능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사과&크랜베리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상큼한 과즙과 식이섬유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건강기능식품 음료인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12.7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준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기 때문에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을 덜어준다. 부원료인 직접 우려낸 녹차와 우롱차를 조화롭게 섞은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식사 후 간편하게 즐기면서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노니에 깔라만시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노니&깔라만시발효 녹즙을 출시했다. ‘노니&깔라만시에는 농약이나 화학비료 없이 야생으로 자란 베트남산 노니가 사용됐다. 노니를 건조해 분쇄하지 않고 열매 그대로 갈은 퓨레를 담아 중금속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한 상큼한 맛이 특징인 깔라만시 과즙으로 노니 특유의 맛과 향을 잡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열대식물인 노니는 칼슘과 폴리페놀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와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빙그레 요플레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넣은 상큼한 케일요거트를 선보였다. 사과, 청포도,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등 총 10가지의 과일과 채소가 사용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 케일이 주 재료로 사용되어 항산화 작용과 인돌화합물 함유에 따른 발암물질 해독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요플레 케일요거트는 식감이 좋은 과채 알갱이와 부드러운 요거트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즐겨도 좋다. ‘사과&케일 요거트’, ‘청포도&케일 요거트’ 2종으로 구성됐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미용 및 노폐물 배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밍밍한 물을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가볍고 상큼한 음료를 물처럼 자주 마시는 것도 좋다. 코카-콜라사가 새롭게 선보인 토레타! 로즈힙워터500ml 기준 32kcal로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한 맛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수분이 손실되기 쉬운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은 유산균 젤리 락토조이 구미젤리를 출시했다. ‘구미젤리는 유산균 배양 분말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며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구미젤리’ 1봉에는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100억 마리가 담겼고 유산균의 먹이(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더해졌다.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할 수 있다. ‘락토조이 구미젤리 포도맛락토조이 구미젤리 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기자수첩]어느 유망 강소기업 사장의 한탄
[KJtimes=견재수 기자]산업 현장에서 기술 탈취와 핵심인재 빼가기가 난무하면서 선두 기업과 후발기업 간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글로벌경쟁 시대에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선점하지 못하면 생존이 어렵거나 뒤쳐질 수밖에 없는 현실의 냉혹함이 반영된 결과다. 그 이면에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인재를 빼앗아 오는 것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투자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기업의 ‘비열함’이 숨어 있다. 기술 유출의 대부분은 퇴직자나 내부 직원에 의해 유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술을 빼돌려 창업을 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 같은 기술 탈취는 기업의 신기술 개발 의지에 찬물을 끼얹는 것은 물론 국가의 기술경쟁력을 퇴보시키는 참혹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폐해가 심각하다. 지난주 기자는 지인의 제보로 내부 직원의 기술 탈취로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는 유망 강소기업 A사 B사장을 만났다. B사장에 따르면 지난 5년간 동거동락했던 C씨가 어느 날 갑자기 개인사정을 이유로 회사를 그만뒀는데 이후 C씨가 창업을 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문제는 C씨가 창업한 회사 D사가 A사의 기술을 도용해서 차린 회사라는 게 B사장 설명이다. 한



'방탄티비' 방탄소년단 정국 남다른 그림 실력 소유자 "풍성한 표현력+상상력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분 만에 그린 그림으로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는 'Jung Kook's Art Class'라는 제목으로 멤버 정국이 그림을 그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국은 대기실 한 켠에 서 있는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정국은 초승달을 그린 후 중간 부분에 큰 눈을 그려 넣었고 눈동자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이후 달의 표면에 움푹 파인 구덩이 등도 세세하게 그려 넣었고 초승달 아래 부분에 구름과 흐르는 물도 그리며 신비롭고 심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초승달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사람을 그려 넣어 눈길을 끌었고 섬세한 명함으로 생동감 느껴지는 표현력을 더해 상상력 넘치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림을 본 멤버 제이홉은 "니가 그린 거야? 지금? 대박이다"라며 정국의 그림 실력에 감탄했고 그림의 주제에 대해 묻기도 했다. 이에 정국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린거야"라고 답했고 제이홉은 정국이 들고 있던 펜을 뺏어 가면서 "여기서 내 사인이 들어가면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진짜 정국이 재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