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스토리

이마트,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할인 품목은?

[KJtimes=김봄내 기자]이마트는 코로나19로 침체한 내수 경제를 살리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중소 패션 협력사 상생을 위한 패션 브랜드 대전을 대대적으로 마련했다. 참여 브랜드는 폴햄·베이직하우스·아가방·보디가드를 포함해 50여개다. 최대 할인 폭은 50%.

 

국산 농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국산 참외·표고버섯·제주 은갈치·민물장어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 계열사도 참여해 소비진작에 힘을 쓴다.

 

SSG닷컴은 '쓱 패밀리세일'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다. 패션·뷰티·가전·스포츠 48곳 협력업체와 손을 잡고 준비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25일부터 27일까지 구매금액에 따라 쇼핑 지원 쿠폰을 준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침체한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유경제와 도시공간①]쇠퇴하는 도시…‘공유’에서 답을 찾다
[KJtimes=김승훈 기자]IT 기술과 소셜네트워크의 발달로 모바일 플랫폼 기술이 사회경제 전반으로 확산되면서 이를 기반으로 한 함께 나누고 빌려 쓰는 협업소비의 개념인 공유경제가 다양한 생활영역에 적용되며 독립적 용도로 이용되던 빈방이나 사무실이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의 형태로 공유되고 있다. 공간도 공유한다 평일이나 낮 시간 동안 비어있는 아파트 주차장, 주택가의 노상주차장을 비롯해 야간이나 주말에 사용되지 않는 학교, 주민센터, 문화시설 등 공공시설과 텃밭, 가게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심 내 공간들도 도시재생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는 높은 잠재력을 갖추고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도시재생은 인구 감소와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시를 경제적·사회적·물리적·환경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말하며 이미 일부에서는 이 같은 공간의 공유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공유경제를 통해 도시의 유휴 공간 및 공공공간의 활용성을 높여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집단, 대중간의 유휴자원을 기반으로 경험, 재능, 지식, 도시, 물건, 숙박, 예술, 자동차 등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공간 공유가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빈집과



'방탄티비' 방탄소년단 정국 남다른 그림 실력 소유자 "풍성한 표현력+상상력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분 만에 그린 그림으로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는 'Jung Kook's Art Class'라는 제목으로 멤버 정국이 그림을 그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국은 대기실 한 켠에 서 있는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정국은 초승달을 그린 후 중간 부분에 큰 눈을 그려 넣었고 눈동자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이후 달의 표면에 움푹 파인 구덩이 등도 세세하게 그려 넣었고 초승달 아래 부분에 구름과 흐르는 물도 그리며 신비롭고 심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초승달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사람을 그려 넣어 눈길을 끌었고 섬세한 명함으로 생동감 느껴지는 표현력을 더해 상상력 넘치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림을 본 멤버 제이홉은 "니가 그린 거야? 지금? 대박이다"라며 정국의 그림 실력에 감탄했고 그림의 주제에 대해 묻기도 했다. 이에 정국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린거야"라고 답했고 제이홉은 정국이 들고 있던 펜을 뺏어 가면서 "여기서 내 사인이 들어가면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진짜 정국이 재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