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초복에 뭘 먹을까? 각양각색 보양식 메뉴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복날의 시작인 초복을 맞아 다양한 업계에서 보양 메뉴를 출시, 판매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보양식 메뉴부터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까지 출시되면서 한층 더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다양한 보양식 메뉴 보유와 이벤트 등으로 여름 시즌 복날 특수를 준비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대표 보양식 메뉴인 도가니탕과 설렁탕 육수를 활용한 삼계설렁탕에 이어 한촌설렁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얼큰도가니탕을 올해 출시하며 보양식 메뉴 라인업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여기에 보양식 메뉴 할인 이벤트와 보양식을 가장 많이 먹은 고객들에게 스타일러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복날 시즌 고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교촌치킨은 여름 한정 메뉴로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보양식 메뉴 교촌 수 삼계탕을 출시했다.

교촌 수 삼계탕은 쫄깃한 육질의 국내산 신선 냉장 닭고기와 통 수삼을 사용한 메뉴로, 특히 도라지 엄나무 오가피 등의 건강한 약재에 통 수삼 및 찹쌀, 마늘, 대추 등 알차고 실한 재료로 두 번 끓여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하고 진한 한방 육수가 돋보이는 보양식이다

 

편의점 ‘GS25’는 오리와 닭을 사용한 보양식 상품을 선보였다.

기운을 복돋아 줄 훈제 오리를 메인 재료로 사용한 오리덕에든든한도시락은 버섯부추구이를 바닥에 깔고 훈제오리와 단호박구이 2개를 토핑해 건강 지향적인 레시피를 구현했다

 

닭을 활용한 제품으로는 ()든든한매콤찜닭’, ‘()든든한초계국수’, ‘()든든한곤약샐러드등으로 이들 제품은 여름시즌 이색 메뉴이자 혼자서 보양식을 즐겨먹는 고객들을 위한 안성맞춤인 메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업계에서도 보양식 메뉴를 내놓고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서울에서 운영하는 고급 한식당 수운에서는 프리미엄 보양식 도시락'을 출시했다.

 

2단으로 구성된 보양식 도시락은 떡갈비, 숯불 닭갈비 등과 자연산 바다 장어구이가 각각 들어갔으며, 전복초 잡채와 각종 계절 반찬, , 국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업계관계자는 복날을 맞아 외식업, 편의점, 호텔 등 다양한 업계에서 보양식 메뉴 출시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면서 올해는 식당과 집에서 고객의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들이 많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한층 더 넓어졌다고 말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주는 교훈②…돈가스전문점 ‘연돈’이 찬사를 받는 이유
[칼럼니스트=박봉원 한국성심리교육센터 고문강사]‘백종원의 골목식당’에는 백종원에게 음식의 맛과 가격을 모두 인정받은 식당이 여러 곳 나온다. 그중 한 곳이 ‘연돈’이라는 돈가스전문점인데 백종원에게 ‘돈가스 끝판왕’이라는 찬사를 받을 정도의 식당이다. 그런데 그 정도의 식당이라면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지기에 앞서 입소문을 타고 맛집을 찾아 전국을 다니는 식객들에게 널리 알려졌을 수도 있었을 것이며 맛집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에 한번쯤 소개되었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하다못해 동네사람들 사이에서라도 숨은 맛집으로 유명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굳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올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맛집으로 유명하기는커녕, 식당운영을 걱정해야만할 만큼 돈가스전문점 ‘연돈’은 같은 흔하디흔한 식당 중 하나였다. 그래서 누구인가는 TV를 통해 ‘연돈’을 보고 ‘우리 동네에 저런 식당도 있었나?’ 생각했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부부가 함께 저렇게 오랫동안 저런 노력을 했는데도 저렇게 살고 있구나.’ 맛도 그냥 그렇고 그런데다, 가격마저 비싼 음식을 파는, 더구나 어디인지도 모를 시골구석에 처박혀있는 식당들에도 손님들이 줄을 서고


"초복에 뭘 먹을까? 각양각색 보양식 메뉴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복날의 시작인 초복을 맞아 다양한 업계에서 보양 메뉴를 출시, 판매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보양식 메뉴부터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까지 출시되면서 한층 더 다양한 보양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다양한 보양식 메뉴 보유와 이벤트 등으로 여름 시즌 복날 특수를 준비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대표 보양식 메뉴인 도가니탕과 설렁탕 육수를 활용한 삼계설렁탕에 이어 한촌설렁탕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얼큰도가니탕을 올해 출시하며 보양식 메뉴 라인업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여기에 보양식 메뉴 할인 이벤트와 보양식을 가장 많이 먹은 고객들에게 스타일러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복날 시즌 고객 맞이에 나서고 있다. ‘교촌치킨’은 여름 한정 메뉴로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보양식 메뉴 ‘교촌 수 삼계탕’을 출시했다. ‘교촌 수 삼계탕’은 쫄깃한 육질의 국내산 신선 냉장 닭고기와 통 수삼을 사용한 메뉴로, 특히 도라지 엄나무 오가피 등의 건강한 약재에 통 수삼 및 찹쌀, 마늘, 대추 등 알차고 실한 재료로 두 번 끓여 기름기를 쏙 빼

'방탄티비' 방탄소년단 정국 남다른 그림 실력 소유자 "풍성한 표현력+상상력 눈길"
[KJtimes=김봄내 기자]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20분 만에 그린 그림으로 남다른 실력을 자랑했다. 13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에서는 'Jung Kook's Art Class'라는 제목으로 멤버 정국이 그림을 그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정국은 대기실 한 켠에 서 있는 화이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정국은 초승달을 그린 후 중간 부분에 큰 눈을 그려 넣었고 눈동자도 디테일하게 표현했다. 이후 달의 표면에 움푹 파인 구덩이 등도 세세하게 그려 넣었고 초승달 아래 부분에 구름과 흐르는 물도 그리며 신비롭고 심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초승달 위에 앉아 낚시를 하는 사람을 그려 넣어 눈길을 끌었고 섬세한 명함으로 생동감 느껴지는 표현력을 더해 상상력 넘치는 뛰어난 그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그림을 본 멤버 제이홉은 "니가 그린 거야? 지금? 대박이다"라며 정국의 그림 실력에 감탄했고 그림의 주제에 대해 묻기도 했다. 이에 정국은 "아무 생각 없이 그린거야"라고 답했고 제이홉은 정국이 들고 있던 펜을 뺏어 가면서 "여기서 내 사인이 들어가면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누리꾼들은 "진짜 정국이 재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