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신현희 기자] 부영그룹 오투리조트가 부영 입주민과 상생한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는 지난 12일부터 부영 아파트 입주민에게 스키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오투리조트는 부영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스키 리프트를 40%, 장비 대여를 30% 할인가로 제공하고 있다. 눈썰매 및 관광 곤돌라도 20% 할인가를 적용하고 있다. 할인 혜택을 원하는 부영 아파트 입주민은 이용 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요금 할인 혜택 외에도 다양한 상생 활동을 벌이고 있다"며 "입주민에게 달력을 배포했으며,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알려진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 부영그룹 웅천포레스트1단지 어린이집, 나눔장터 수익금 기부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웅천포레스트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나눔장터 수익금 전액을 여수시 장애인 복지시설(동백원)에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100만원의 후원금은 아동과 장애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최민희 어린이집 원장은 "명절을 앞두고 원아들과 뜻깊은 기부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부로 원아들이 이웃을 돕고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보다 질 좋은 보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를 받지 않고 그 비용을 영유아의 복지와 학부모 부담금 절감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 안전제일 문화 정착과 중대재해예방에 최선 다할 것
부영그룹이 남양주 다산동에 위치한 '부영 애시앙' 주상복합 상가 공사현장에서 최양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현장 공사 및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중점 점검사항으로는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보건규정 행동화, 평상 시 안전보건관리 예방활동을 통한 조치 생활화, 근로자의 유해위험요인 발견 시 신속한 조치 등이 잘 이뤄지고 있는지 확인했다. 또 현장 관리감독자 및 근로자 대상 애로 및 건의사항을 듣는 자리도 가졌다.
부영그룹 최양환 대표이사는 "추운 날씨에도 현장에서 고생하는 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현장소장을 비롯한 근로자 모두 안전보건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안전보건경영 방침을 세우고 월 1회 현장 공사 및 안전관리 상태 점검 현장방문을 실시함으로써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제일 문화를 정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