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오는 5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인천 송도국제도시 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하는 이색 장애물 레이스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에 도전할 참가자들을 모집한다.
올 해로 5회째를 맞는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극한의 피트니스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장애물 레이스다. 약 5km의 거리에 15개 이상의 장애물로 구성된 스프린트(SPRINT) 코스와 약 10km의 거리에 20개 이상의 장애물로 구성된 상급자 레벨인 수퍼(SUPER) 코스 두 가지로 구성됐다. 남녀노소 각자의 수준에 맞춰 도전장을 내민 참가자들은 스스로의 목표를 달성해나가며 내면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육체적, 정신적 강인함을 키울 수 있어 매년 국내외 피트니스 마니아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리복이 대대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스파르탄 레이스는 2010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돼 매년 전 세계적으로 130개 이상의 레이스가 진행 중이다. 국내에서는 2013년 아시아 최초로 시작을 알리며 각종 커뮤니티, 동호회 및 직장 동료와 함께 즐기는 문화로 자리 잡아 많은 이들의 참여 속에 진정한 피트니스 대회로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올 해 국내에서 개최하는 스파르탄 레이스에는 여성 참가자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어 더욱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 2015년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에서 개최한 제 4회 스파르탄 레이스에는 5천여명의 참가자가 몰리며 스파르타식 머슬남, 머슬녀 열풍을 몰고 왔다. 지루할 틈 없는 이색 레이스를 달리며 안일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경쟁과 협동, 도전을 즐기는 동시에 몸과 마음을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1일까지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일반 부문과 엘리트 부문으로 구분해 신청할 수 있다. 일반 부문은 신청 기간에 따라 할인이 차등 적용돼 일찍 등록할수록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엘리트 부문의 참가자 중 랭킹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우승자에게는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 상당의 리복 제품이 경품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