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봄내 기자]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바다로 여름 휴가를 계획하는 바캉스족이 늘고 있다. 특히 주말을 이용해 짧게라도 시원한 바다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해변이 유명한 휴가지들은 인파로 북적인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처럼 파랗고 예쁜 바다를 보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바다의 경치도 더욱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법이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속이 뻥 뚫리는 바다를 직접 바라보며 맛있는 디저트도 즐길 수 있는 휴가지를 소개한다.
최근 부산 더베이101에 팝업샵을 오픈한 수제 프리미엄 팝콘 가렛팝콘샵 관계자는 "최근 여름 휴가지로 국내 바다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에게 해변가 근처에 위치한 오션뷰(Ocean-view) 디저트 맛집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며 "이런 추세를 반영해 가렛팝콘샵 또한 해운대 야경으로 유명한 더베이101에 팝업샵을 오픈 했고, 성공적인 반응에 힘입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입점해 부산 소비자 및 관광객들에게 가렛팝콘의 맛과 즐거움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부산 해운대 바다와 마린시티 야경에 팝맥하기 좋은 곳 '가렛팝콘샵 더베이101점'
부산 더베이101은 해운대 바다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야경 명소다. 특히 여름에는 더베이101 야외 테라스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자유롭게 맥주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자리싸움이 치열할 정도다.
더베이101에서는 치킨에 맥주 '치맥'을 넘어 팝콘과 맥주를 함께하는 '팝맥'이 대세다. 67년 전통의 시카고 수제 팝콘 브랜드 가렛팝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맛의 바삭한 팝콘은 야외에서 맥주와 가볍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가렛팝콘샵의 대표 인기 메뉴인 '시카고 믹스'는 달콤한 카라멜크리스프와 깊은 풍미의 치즈콘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여름 신메뉴 '스파이시 치즈콘'은 일명 '치맵콘'으로 고소한 치즈 맛과 매운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시원한 맥주에 먹기 좋다.
더베이101점에서만 판매하는 '가렛비치팩'은 메뉴 5종(시카고믹스•말차카라멜크리스프•치즈콘• 카라멜크리스프•아몬드카라멜크리스프) 2팩과 비치타월, 비치볼, 음료 2종으로 구성돼 바다 여행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더베이 101 야외 테라스에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후 6시 반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비치타올, 시카고믹스 쿼트 사이즈, 비치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제주도 애월 바다를 그대로 담은 카페 '몽상드 애월'
제주도는 에메랄드 빛 바다들을 원 없이 볼 수 있는 최고의 국내 휴가지다. 해변가를 따라 많은 카페들이 즐비해있지만 최근 이슈가 되는 카페는 단연 GD카페로 통하는 '몽상드 애월'이다.
애월의 탁 트인 해변가를 차지한 넓은 공간에 위치한 '몽상드 애월'은 빅뱅의 지드래곤이 오픈한 카페로, 외관이 통유리창으로 꾸며져 애월 바다를 그대로 담은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다. 특히 일몰 시간에 찾아가면 노을 지는 바닷가 풍경을 배로 즐길 수 있다.
'몽상드 애월'에서는 한라봉주스와 커피 등의 음료부터 브런치 메뉴,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라봉 원액을 담은 한라봉주스는 제주도의 특산물 답게 금세 매진되는 카페의 인기메뉴다.
◆ 통영의 바다와 미륵섬의 풍경을 여유롭게 바라볼 수 있는 카페 '안트워프'
통영은 넓은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을 함께 볼 수 있어 바다의 땅이라고도 불리는 여름 최고의 휴가지다.
풍화리의 작은 어촌마을에 위치한 카페 '안트워프'에서는 복잡하고 시끌벅적한 휴가지를 벗어나 한적하게 바다를 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카페의 입구에 자리잡은 빈티지한 자동차부터 카페 안의 의자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까지 빈티지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 '안트워프'는 소규모로 로스팅한 커피만 판매하고 있어 더욱 신선하고 풍미 가득한 커피를 즐길 수 있고, 아메리카노와 카페모카, 카라멜 라떼 등 5가지 음료만이 제공된다.
◆ 강릉 안목해변에 가득한 커피향기, 커피거리의 대표 카페 '엘빈'
강릉의 안목해변은 바다의 풍경과 커피향으로 낭만을 즐기는 휴가족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명소다. 최근에는 경포해수욕장보다 안목해변 커피거리를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할 정도로 해안을 따라 카페들이 줄지어 위치해 있다.
카페 '엘빈'은 강릉 안목항 카페거리에서 오래 전부터 디저트로 유명한 맛집이다. 엘빈에서 판매하는 케이크는 매일 직접 수제로 만들어지며, 특히 청포도 타르트와 딸기 타르트가 유명하다. 3층으로 이루어진 카페 테라스에 자리를 잡으면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커피 거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강릉시가 안목해변 커피거리 일원을 국내 최고의 커피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밝혀 바다를 찾는 휴가족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