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의정부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 분양

[KJtimes=김봄내 기자]대림산업은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짓는 'e편한세상 추동공원2'5월에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는 지하 4, 지상 2914개 동, 전용면적 591401773가구로 구성되는데 의정부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의 2번째 단지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민간 기업이 오랫동안 개발되지 않은 도시공원 부지 일부에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공간에 생태공원을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아파트가 공원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입주자들이 공원을 집 앞 정원처럼 이용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가 들어설 추동공원은 여의도 공원(23)5배가 넘는 123만여의 부지에 오는 2020년을 목표로 조성된다.

 

단지에서는 의정부 경전철 새말역을 도보로 오갈 수 있고 의정부구리천호를 연결하는 43번 국도가 단지 옆을 지난다.

 

인근 의정부IC를 이용해 서울외곽순환도로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고 의정부 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과 전국으로의 이동도 수월한 편이다.

 

e편한세상 추동공원2차에는 원격으로 집안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집 밖에서 방문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거실이나 침실 조명, 난방 등을 원격 조정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의정부시 호원동 312-9번지 화룡빌딩 2층에서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5월 중 의정부시 호원동 313-21번지에서 개관한다. 입주는 2020년 하반기 예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