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썩이는 양주…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조기완판 기대

[KJtimes=김봄내 기자]대림산업이 경기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A-19(1)에서 선보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아파트가 정당계약 첫날부터 높은 계약률을 보이며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앞서 분양한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1~3차 성공이 이번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에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현재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1차와 2차의 경우 프리미엄이 최고 6000만원 가량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양주신도시에 이달에 입주하는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2의 경우 전용 8433000만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분양가(28500만원 대)에서 약 4500만원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이다. 이미 입주한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1전용 841월에 33000만원에 거래됐다. 이 단지 역시, 분양가(26790만원)에서 6200만원 이상 올랐다.

 

이는 가시화된 개발호재로 인한 미래가치와 합리적인 분양가가 맞물리면서 시너지 효과를 보인 것으로 판단된다. 몇 년 전까지 계획으로만 잡혀있던 7호선 연장과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사업이 확정되었고, 수도권 신도시에서 보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부담까지 덜었다.

 

국토부에 따르면, 양주신도시 초입까지 조성되는 7호선 연장노선은 빠르면 올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도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간다. 7호선 연장노선이 개통되면 강남구청역까지 50분 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경기북부2차 테크노밸리도 완성돼 기업이 입주하면, 근로자 배후수요가 늘어나 양주신도시 아파트로 집을 구하려는 수요자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양주신도시 미래가치와 더불어,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를 분양 받을 시, 계약금(총액의 10%)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없다. 또한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분양가(기준층 기준)66(이하 전용면적)25330만원, 6725840만원, 74A 27600만원, 74B 27670만원, 8429500~29800만원이다.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분양가를 84기준으로 보면,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1차와 2차 현재 시세보다 2000만원 이상 저렴한 상황이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는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전용면적 845.1m 광폭거실 설계가 도입됐다. 때문에 일반적인 전용 84평면보다 더 넓은 실사용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넓은 가로폭은 주방공간에도 이어져 중소형 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확 트인 주방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주방에는 아일랜드까지 설치돼 럭셔리함을 더했다. 또한 현관 워크인 창고와 복도 팬트리 제공으로 수납을 극대화 시킨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최근 진행된 남북정상회담이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내자, 양주 등 경기북부지역이 재조명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것도 분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신도시에서 이 가격으로 새 아파트를 분양 받을 수 있는 곳은 드물고, 교통 개발로 서울까지 이동이 빨라져 젊은 세대들 중심으로 빠른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주변 아파트 프리미엄이 4~5천 만원 이상 형성하고 있어 투자 목적으로 계약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는 지하 1~지상 최고 25, 24개동, 전용면적 66~84, 2,038세대로 조성된다. 입주는 20206월 예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