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명품 중소형 아파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 중

[KJtimes=김봄내 기자]두산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19-1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용인 동백지구에서 희소성이 높은 4베이 중소형 아파트로 이뤄져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하 3, 지상 20~32, 10개 동, 1,187가구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69~84규모로 이뤄진다.

 

두산건설 분양 관계자는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13년 만에 용인 동백동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에서 희소성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라며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용인시 기흥구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 개발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용인테크노밸리, 용인 경제신도시 등의 주변 개발호재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수요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13년 만에 용인 동백에서 공급된 명품 중소형 아파트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와 경제신도시, GTX 개통 등 대규모 개발호재에 직접적인 수혜 지역인 경기도 용인시 동백지구에서, 지난 2005년 이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새아파트 공급이 이뤄졌다.

 

두산건설은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 개발의 중심지로 떠오른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에서 분양 중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그 주인공.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의 4베이 구조로 설계돼 일조량 및 조망권이 우수하다. 여기에 알파룸(전용 78, 84) 및 팬트리(전용 69) 등 혁신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단지는 대지면적의 약 40%(2만여)가 조경공간로 조성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할 예정이다. 단지 중심부에 입주민의 휴식을 위한 정원과 단지 내 산책로 겸 순환형 조깅트랙, 아이들을 위한 테마형 놀이공간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쾌적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는 고효율 전열교환 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여기에 바이러스 살균과정을 거쳐 맑고 깨끗하고 미네랄과 용존 산소가 풍부한 음용수를 각 세대에 공급하는 중앙 정수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이밖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현관에서 전등 및 가스밸브 등을 일괄 제어할 수 있고,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에너지 사용량 원격 검침도 가능하다.

 

의료클러스터경제신도시GTX 개통 등 대형 개발호재 수혜지로 우뚝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들어서는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총 208000규모의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부지 내에는 총 755병상 규모의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2020년 완공예정)과 제약·의료기기·바이오산업 등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 단지 인근에 위치한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덕성리 일대 84부지에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인 용인테크노밸리가 올해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 마북, 신갈동 일대에 총 390규모의 경제신도시가 추진된다. 대상지는 2021년 말 개통 예정인 GTX 용인역을 주변으로, 전체 사업부지의 80%를 산업용지(40%)와 상업·업무시설 용지(40%)로 조성함에 따라, 용인시 남부권역의 주거중심지인 신동백 지역에는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으로 강남권 접근성이 더욱 높아져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이 인접해,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기흥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오는 2021GTX분당선 환승역인 용인역(가칭)을 개통하면 용인역(가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15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도로교통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경부고속도로 신갈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동백죽전대로를 통해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쉽고, 삼막곡~동백간도로를 통해서는 용서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또 신갈~대출 간 고속화 우회도로가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이며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 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예정) 등도 단지 인근에 개통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학교 시설로는 어정초와 어정중을 도보권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중일초, 동백고, 강남대학교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의 정당계약은 731()~82()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한다. 단지는 중도금 60%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1차 계약금은 1000만원이고, 나머지는 오는 830()까지 내면 된다. 용인시는 비조정지역으로 대출이 수월하고 전매도 계약 후 6개월 이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6-4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출구)에 위치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