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 공급

[KJtimes=김봄내 기자]부영주택이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를 6일 공급한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보통의 2년 단위 전세 계약과는 다르게 10년 동안은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다. 보증금 역시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돼 있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 임대 의무기간이 끝나면 분양전환도 가능하다.

 

 

또한 이 단지는 입주자 모집 절차 직후 4월 초부터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로 예비 계약자가 직접 세대 내부를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어 하자나 부실시공 등의 문제에도 자유롭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지하 2, 지상 11~1414개동 전용면적 85·134566세대로 조성된다. 세부 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85의 경우, A타입 271세대, B타입 69세대, C타입 68세대다. 전용면적 134의 경우, A타입 79세대, B타입 39세대, C타입 40세대다.

 

 

청약 일정은 313()에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4() 일반공급 1순위, 15() 일반공급 2순위 인터넷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1() 예정이며, 청약 당첨자 계약은 41()부터 3()까지 부영 위례 분양사무실에서 진행된다.

 

 

또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으로 최초로 무순위 사전예약접수가 시행된다. 기존의 선착순 계약 제도를 대신하여 밤샘줄서기, 대리줄서기, 공정성시비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접수 가능하다. 접수일은 311()~12() 2일 동안 실시한다. 사전예약접수 신청자의 조건은 성년자, 해당광역권 거주자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사전예약 접수 후에도 특별공급, 1,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는 남한산성 밑에 위치해 쾌적하고 편안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특히 청량산과 위례근린공원 등 녹지가 풍부한 숲세권 아파트 단지라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조경이 잘 되어 있어 삶의 힐링도 가능하다. 골프연습장, 피트니스룸, 키즈클럽, 북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의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센터, 영화관 등이 소재한스타필드 시티가 지난 12월 오픈했고, 트랜짓몰도 위례 상권에 위치해 있다. 이밖에 대형 상업시설인 가든파이브(NC백화점, 현대시티몰 등),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등으로 근거리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요즘 이곳에 교통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위례신사선(위례신도시~ 강남구 신사역), 위례트램선,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위례역(예정, 가칭) 등의 철도 교통망도 예정되어 있고, 차량 도로망도 좋다. 위례 거여동간 직선도로 임시개통으로 다방면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등 이용이 수월해 강남 접근성도 높다. SRT수서역과도 가까워 서울 뿐 아니라 수도권 및 지방 등 통근 접근성이 좋다.

 

 

교육 여건도 장점이다. 위례 한빛초··고등학교 등도 근접해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들 학교들은 위례신도시 내 명문 학군으로 꼽혀, 자녀 교육에도 특화된 단지로 손꼽힌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