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카페업계, 이른 무더위에 '여름 리미티드 에디션' 주목

[KJtimes=김봄내 기자]평년보다 이른 무더위가 예고되면서 카페업계의 여름시즌 한정메뉴 출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상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의 경우 1973년 이후 두 번째로 높은 평균 기온을 기록했으며, 5월부터 7월까지의 날씨 전망도 대체로 평년보다 더울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같은 이른 더위의 시작으로 인해 여름 한정 메뉴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인기있던 메뉴를 재출시(시즌백)하거나, 여름 시즌 한정으로 색다른 빙수 메뉴를 내놓는 등 카페업계의 다양한 메뉴들이 눈길을 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른 더위의 영향으로 관련 한정 메뉴 출시가 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날씨의 영향 외에도 최근 장기화된 실내 생활로 답답함을 해소시켜주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큼한 음료, 시원한 빙수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여름철 인기 과일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로 소비자 공략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은 여름시즌 한정메뉴로 '완전자두''완전복숭아' 시리즈 4종을 재출시했다. 지난해 빽다방의 완전주스시리즈가 약 150만잔 판매되는 등 폭염으로 인해 주스 음료들이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완전자두''완전복숭아'도 좋은 반응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완전자두완전복숭아는 과육을 갈아 만들어 입안 가득 풍부하게 감도는 상큼달콤한 과일 맛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진한 과일베이스에 탄산이 추가된 '자두에이드''복숭아에이드'를 취향대로 골라 마셔도 좋다.

 

 

레트로 음료 2종도 함께 재출시했다. 단호박의 달콤함을 담은 단호박식혜와 블렌더를 사용해 더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지닌 미숫가루도 여름시즌 동안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관계자는 여름시즌을 맞아 지난해 반응이 뜨거웠던 완전자두완전복숭아를 재출시하게 되었다라며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이번 메뉴로 다가오는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가 선보인 코코넛 화이트 콜드브루는 고소한 코코넛과 정성스레 내린 콜드브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열대 과일인 코코넛으로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폼과 깔끔하게 올라오는 콜드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블랙 와플칩 쿠키를 통째로 갈아 만들어 디저트와 음료를 함께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 블랙 와플칩 크림 프라푸치노와 은은한 블랙 티에 쫀득한 식감의 젤리와 복숭아의 풍미를 가득 담은 피치 젤리 아이스티도 출시했다.

 

 

공차코리아는 매년 봄·여름 시즌마다 선보이는 망고 시리즈에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요구르트를 접목한 다양한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 그중 여름을 한 발 일찍 즐기기 위한 시원한 크러쉬 2종이 눈길을 끈다. ‘요구르트 쥬얼리 망고 크러쉬는 망고와 요구르트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크러쉬와 어우러져 시원함을 선사하며, ‘망고 트로피컬 하트 크러쉬는 망고, 패션후르츠로 만든 열대과일 베이스를 사용해 망고의 맛을 더욱 진하게 담았다.

 

 

이색 토핑으로 돌아온 여름 시즌 스테디셀러 빙수

 

투썸플레이스는 올 여름을 겨냥한 빙수 4종을 출시했다. ‘스페니쉬 라떼 케이크 빙수는 우유 얼음 위에 스페니쉬 연유 라떼를 얹고, 달고나 조각과 티라미수 케이크를 듬뿍 올린 프리미엄 빙수다. 또한 상큼 달콤한 요거 베리 프라페를 올린 요거 베리 케이크 빙수와 여름철 베스트셀링 메뉴 오리지널 팥빙수’, ‘망고빙수도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드롭탑도 여름성수기를 앞두고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 6종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빙수 아이스탑은 매년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올해의 아이스탑은 전년과 동일한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젤라또, 인절미, 달고나, 마시멜로 등 토핑의 양을 20% 늘려 더욱 풍성해진 눈꽃빙수로 만날 수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달고나·콘치즈·흑당 등 신규 빙수 3종과 기존 스테디셀러 빙수를 리뉴얼한 3종을 함께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이국적인 과일을 활용한 다양한 맛의 여름 시즌 한정 빙수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포멜로(청자몽자두·망고 등 다양한 과일을 사용해 청량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자두베리 구슬 빙수’, ‘청자몽 리얼 빙수’, ‘애플망고 듬뿍 빙수’, ‘인절미 팥빙수로 구성됐다. 빙수 4종은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배달 주문이 가능하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