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버드와이저, ‘축구의 왕’ 리오넬 메시 한정판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맥주의 왕버드와이저가 축구의 왕리오넬 메시(Lionel Messi)의 이름을 새긴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역사적인 대기록 달성을 앞둔 메시의 브랜드 앰배서더 발탁을 기념해 제작됐다.

 

 

버드와이저는 메시 한정판 제품출시 소식과 함께 단일 리그 내 최다 득점 골 기록 경신을 코 앞에 두고 있는 메시의 캠페인 영상을 9일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을 통해 메시 한정판을 위해 특별 제작한 라벨과 단일 클럽 내 최다 득점 기록이라는 대기록 경신을 코 앞에 둔 메시의 골 카운트 다운소셜 이벤트도 소개할 예정이다.

 

 

500ml 병맥주로 판매되는 메시 한정판은 버드와이저를 상징하는 로고 대신 메시의 뒷모습과 이름을 새긴 것이 주요 특징. 제품 라벨에는 최고의 축구 선수 메시를 지칭하는 문구 ‘KING OF FOOTBALL(축구의 왕)’과 끝없는 노력으로 정상에 오른 메시가 전세계 축구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버드와이저 메시 한정판 제품은 1112일부터 전국 주요 롯데마트에서 6병 묶음 패키지로 1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 조효림 부장은 이번 한정판은 전무후무한 기록 경신을 앞두고 있는 축구의 왕리오넬 메시의 활약상을 기념하기 위한 제품이다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맥주의 왕 (KING OF BEERS)’ 버드와이저는 전세계 축구팬들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메시의 여정을 계속 응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리오넬 메시는 약 20년간 바르셀로나 구단에서 활약하며 발롱도르 6관왕, 리그 우승 10, 라리가 사상 최다 득점자 등 현 세대 최다 수상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메시는 20-21 라리가와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거듭하며 9일 기준 바르셀로나에서 640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로써 브라질 출신의 축구 전설 펠레가 보유한 단일 클럽 내 최다 득점 기록인 643골을 넘어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리오넬 메시, 세르히오 라모스(Sergio Ramos)와 마르셀로(Marcelo)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전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과 30년 이상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어 리그와 스페인 라리가의 글로벌 공식 스폰서로서 세계적인 스포츠인 축구에 대한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길 잃은 공유경제 어디로③]문화콘텐츠 ‘공유 플랫폼’AI를 입다…“작가와 이용자 간 초연결 시대 연다”
[KJtimes=김승훈 기자]국내에서 민·관이 개최하는 문학 관련 공모전만 매년 600여 개로 수상작은 수천 개에 달한다. 이들 작품을 접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책이나 전시회에 국한돼 있다. 이마저도 일부 문학작품에만 기회가 주어진다. 이렇다 보니 수많은 창작 작품들이 대중들에게 선보여지지 못한 채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한 스타트업 기업이 시와 수필, 웹툰 등 다양한 창작 작품을 공유 플랫폼을 통해 대중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계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 브이에스커뮤니티(주)의 이환행 대표는 지난달 22일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 공유경제 온라인 포럼을 통해 ‘이야기자판기’를 공개했다. 이날 포럼에서 공유경제 관련 발표자로 나선 이 대표는 “‘공유’하면 가장 먼저 배우 ‘공유”가 떠오르는데 이 분이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동서식품은 30년 이상 창작자를 지원하는 사업을 해왔다”며 “여성 신인작가를 대상으로 하는 ‘동서식품문학상’을 1989년 처음 개최한 이후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해 현재까지 누적작품이 22만편이고 수상자만 누적 6000여 명”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는 매년 600개 이상의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