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부영그룹, 글로벌 사회공헌으로 태권도 세계화 앞장


[KJtimes=김봄내 기자부영그룹이 대한민국의 국기인 태권도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태권도가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얻을 수 있었던 데에는 부영그룹의 아낌없는 후원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대표적으로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유치하고 있는 세계태권도연맹(WT)은 지난 2014년 이후 뚜렷한 후원 기업을 찾지 못했다. 당시 세계태권도연맹에 손을 내민 곳이 바로 부영그룹이다. 부영그룹이 2020년 도쿄올림픽까지 글로벌 스폰서로 나서게 되면서 세계태권도연맹은 오랜 과제를 해결하고 세계 태권도의 위상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됐다.

 

부영그룹은 2015년부터 2020년 도쿄올림픽까지 6년 간 세계태권도연맹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1000만 달러(한화 140억원 상당)를 후원했다. 세계태권도연맹에 후원한 기금은 태권도 우수선수 육성, 태권도 협회 지원, 태권도 국제대회 지원, 장애인 태권도 발전 프로그램 개발 등에 쓰여 국내외 태권도 저변을 넓히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부영그룹의 이러한 아낌없는 후원에는 창업주 이중근 회장이 국기인 태권도에 남다른 애착을 갖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6년부터는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총재를 맡고 있을 정도로 태권도 세계화에 앞장서며 세계 각국에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한국과 세계를 잇는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태권도연맹에 후원을 시작하기 전부터 부영그룹은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등 스포츠 훈련 지원이 부족했던 저개발 국가에 태권도 훈련센터를 지어주고 건립기금과 발전기금 20억 원을 지원하는 등 태권도 알리기에 힘써왔다.

 

지난 2006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에 태권도 훈련센터 건립기금 지원을 시작으로 2012년에는 캄보디아 프놈펜에 1000여 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부영 크메르 태권도훈련센터'를, 201812월에는 미얀마 태권도 훈련센터를 건립 기증한 바 있다


스포츠 훈련 지원이 부족했던 이들 국가에 부영그룹이 뿌린 씨앗은 곧바로 큰 열매를 거뒀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캄보디아 태권도 국가대표팀 손 시브메이 선수가 금메달을 딴 것이다. 이는 아시안 게임에서 캄보디아가 딴 사상 첫 금메달이라는 점에서 캄보디아 국민들에게 의미가 크다.

 

이처럼 부영그룹의 국경 없는 사회공헌 활동은 해외 교육시설 지원활동으로까지 이어가고 있다. 캄보디아, 라오스 등 600여 곳에 초등학교 건립 지원은 물론,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에 디지털피아노 7만여 대와 교육용 칠판 60만여 개를 기증했다.

 

또한 국내는 물론이고 국경을 넘어 해외 구호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기도 했다. 시에라리온 수해구호금, 페루·콜롬비아 수재구호금, 라오스 댐 붕괴 관련 구호자금, 캄보디아 청년의사협회에 후원금을 기탁했다.

 

부영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현재까지 1조원이 넘는 비용을 사회에 기부함으로써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시크릿노트] 대우건설, "전등 켜진 천장에서 물벼락"…입주자들 가슴 졸였다
[KJtimes=신현희 기자] 설렘을 안고 입주한 새 아파트 화장실에서 물벼락을 맞은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1월26일 대우건설이 시공한 광명뉴타운 15구역 ‘푸르지오 아파트’에화장실 천장을 지나는 하수관이 터진 것이다. 입주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이다. 이 아파트 입주민 B씨에 의하면 "화장실을 쓰려고 들어갔는데 갑자기 천장에서 물이 쏟아져 물벼락을 맞았고 관리사무소에서 조치할 때까지 20여 분 물이 흘렀다. ◆ “대형 건설사 지은 신축 아파트인데 하자가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 긴급조치에 나선 이 아파트 관리사무소 측은 "B씨 집 화장실 천장을 지나는 하수관 밸브가 제대로 잠기지 않아 윗집의 하수가 흘러내린 것"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 같은 관리사무소측 해명에 대해 입주민들은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반응이다. 실제 B씨의 영상에 의하면 화장실 천장 전등이 켜진 사이로 꽤 많은 양의 물이 지속적으로 흘러내렸다. B씨 측에서는 "이 뿐만이 아니다. 화장실 환풍기가 작동하지 않고, 주방 벽면이 튀어나와 빌트인 가구와 벽면 사이 단차가 발생하는 등 하자투성이다. 대형 건설사가 지은 신축 아파트인데 하자가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탄소중립+] 韓철강산업, 화석연료에서 친환경에너지로 전환시 '1만명 생명' 구해
[KJtimes=정소영 기자] 국내 제철소가 화석연료에 의존하는 방식에서 친환경에너지로 공정을 전환할 경우 대기오염 배출 물질로 사망하는 인원이 감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핀란드의 에너지·청정대기연구센터(CREA)와 기후솔루션은 28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제철소와 숨겨진 진실: 국내 일관제철소의 대기오염 영향과 건강 피해' 보고서를 발간했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제철소에서 뿜어내는 오염물질을 2050년 한국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광양, 당진, 포항 3개 지역 일관제철소가 화석연료에 의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재생에너지 및 그린수소 활용 공정으로 전환할 경우 배출 오염물질에 의한 질환으로 조기 사망하는 인원이 1만명 가까이 감소하는 것으로 예측됐다. 철강 산업은 세계 대기 오염의 주요 요인이자, 온실가스의 주요 배출원으로 꼽힌다. 한국은 세계 6위의 주요 철강 생산국이다. 한국 조강 생산의 약 70%는 석탄 기반의 고로-전로(BF-BOF) 공정[1]에 의존하고 있다. 현재 3개 일관제철소에서 배출하는 주요 대기오염 물질은 이산화질소(NO2)와 이산화황(SO2) 등이다. 현재 배출량은 이산화질소 연평균 최대 1.5μg/㎥, 이산화황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