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전자/ IT/게임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KJtimes=김승훈 기자]삼성전자가 20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 2(Samsung Galaxy Unpacked Part 2)’ 행사를 개최하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가전제품에 먼저 도입해 글로벌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스포크(Bespoke. 맞춤)’ 개념을 스마트폰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다.

 

특히 8갤럭시Z 폴드3’와 함께 출시돼 폴더블 폰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는 갤럭시Z 플립3’에 이를 적용함으로써, 자신만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전무는 오늘날 고객들은 다양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제품이 필요하다삼성은 고객의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고,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플립3 출시 이후 색상 트렌드 조사와 고객 취향 및 니즈 변화 분석 등을 통해 수천 가지 색상 옵션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가장 조화로운 색상 조합의 팔레트를 완성해 이날 언팩에서 첫선을 보였다.

 

이번에 제공되는 옵션은 블랙(Black) 실버(Silver) 2가지 프레임 색상 블루(Blue) 옐로우(Yellow) 핑크(Pink) 화이트(White) 블랙(Black) 등 각각 5가지 전·후면 색상이다. 이를 조합하면 모두 49가지 조합이 나오게 된다.*

 

고객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내 비스포크 스튜디오(Bespoke Studio)에서 프레임과 전·후면 색상을 선택해 취향에 맞는 색상의 조합을 구성하고 이를 주문할 수 있다. 특히 비스포크 스튜디오에서는 제품 색상을 선택한 고객들이 ‘360도 미리 보기를 통해 이를 비교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소셜미디어 등에서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고객들의 취향 변화를 고려해 최소 비용으로 제품 전·후면의 패널 색상을 계속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Bespoke Upgrade Care)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미국·영국·독일·프랑스·캐나다·호주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1021일 오전 9시부터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가격은 1309000원이며, 비스포크 업그레이드 케어 서비스는 전·후면 패널 동시 교체 시 99000원이다.

 

국내 소비자들은 1026일 오후 7시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서도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 삼성 케어 플러스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공한다. 폴더블 폰 파손 보장 2,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 수리 3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해주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삼성 딜라이트 샵,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삼성대치본점, 홍대본점 등에서 21일부터 체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종 색상(프레임) x 5종 색상(전면) x 5종 색상(후면) = 50종 조합이나, 프레임과 전·후면이 모두 블랙 색상인 옵션은 기존 출시된 모델이어서 제외한다.








[공유경제가 나아갈 방향②] 빨래방·오디오북 명과 암
[KJtimes=김승훈 기자]“소유에서 공유로 시대정신이 바뀌고 있다. 특히 IT 발달로 소유보다 더 편리한 공유의 시대가 오고 있다. 기존의 사회가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으로 인한 소유의 시대였다면 미래는 재화와 서비스를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는 공유의 시대가 될 것이다.” 공유경제제연구소 이계원 대표는 지난달 25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2021 제1회 공유경제 학교’ 초청 강연에서 ‘공유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공유경제의 현주소와 미래를 이 같이 전망했다. 이 대표는 요즘 핫한 공유경제의 사례로 ‘빨래방’과 ‘오디오북’ 시장의 현 상황과 향후 진화 방향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저는 집에 세탁기나 건조기가 있지만 운동화를 빨기 위해 빨래방을 이용한다”고 운을 뗀 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인가구는 30%를 넘어섰다. 이들의 상당수는 좁은 원룸에서 사는데 집도 좁은데 세탁기, 건조기 같은 빨래 용품들이 다 갖추기에는 공간이 좁다”고 1인가구의 애로사항을 설명했다. 이어 “요즘 의류 관련 가전제품들이 늘고 있다. 예전에는 세탁기하나면 충분했는데 건조기, 의류를 관리 할 수 있는 드레스에 신발 관리하는 슈드레스까지 등장했다”며 “이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김승남 "수협중앙회는 임준택 회장 사조직인가"...채용ㆍ인사 특혜 의혹
[kjtimes=정소영 기자]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 자회사의 채용비리가 심각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소속 더불어민주당김승남 국회의원은 19일 수협중앙회 국정감사에서 "수협중앙회의 공정하지 못한 신입직원 채용과 인사와 관련한 숱한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사실규명과 함께 적절한 시정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수협중앙회 자회사 수협개발의 경우 올해 6월 29일 본사 사무직 1명을 채용하기 위한 채용공고를 냈는데 공고와 달리 1명이 아닌 2명을 채용했다. 채용직원 중 A씨는 채용된지 한달도 되지 않아 수협개발 HR사업본부에서연봉이 상대적으로 높은건설사업본부로 전보됐다. A씨는 경남의 한 지구별수협 조합장의 아들로 알려졌다. 통상 건설사업부문 직원은 전문자격증이 필요해 사무직보다 평균 연봉이 1000만원 가량 높다. A씨도 건설 관련 자격증 보유자지만, 상대적으로 경쟁이 낮은 사무직으로 입사한 뒤 임금조건이 높은 건설사업본부로 전보시킨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사고 있다는 게 김승남 의원의 지적이다. 이상헌 수협개발 건설사업본부장의 채용 과정도 석연치 않다. 이상헌씨는 동아대학교 건설과, 시설과 참사(4급) 출신으로 지난 20



[증권가풍향계]“통신서비스·수소차…기대감 커지고 있다”
[KJtmes=김봄내 기자]증권가에 통신과 비통신이 함께 성장하는 시기로 통신과 비통신의 동반 성장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아울러 정부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2030 년 탄소감축 목표 발표에 따라 수소차와 전기차 시장의 흐름을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눈길을 끌고 있다. 21일 NH투자증권은 통신사의 변화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 모습으로 자회사 확장을 통해 새로운 사업영역으로의 진출 및 성장을 도모하며 빠르게 진화하는 모습은 기업가치의 재평가(re-rating)을 기대케 하기에 충분하다는 분석을 내놨다. 그러면서 지난해부터 시작된 5G로 인한 통신 본업의 성장까지 더해져 오는 2022년 다시 한 번 주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했다. NH투자증권은 2022년 통신서비스 업종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며 비중 확대를 권고하면서 비통신 사업을 통한 통신사들의 성장 도모와 5G로 인한 수익성 개선으로 2022년 실적 성장 및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유진투자증권은 2030년 감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정책지원 강도에서 수소차와 전기차 부문이 가장 높을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으면서 수소차와 전기차는 정부의 지원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