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라이프

[코로나라이프]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한 당신, 지친 몸과 맘을 웰니스관광으로 회복"

'추천 웰니스 관광지' 28개소에서 보건의료인 4000여 명 대상 치유 프로그램 지원

[KJtimes=김지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한 보건의료인 4000여명이 웰니스관광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웰니스관광 체험 지원사업'은 코로나19 현장 대응 인력을 대상으로 전국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28개소에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총 4099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의 '웰니스 관광지' 재방문 의향은 98.2%에 달했다. 또한 참가자 1인당 평균 17만원을 추가로 지출해 참여자의 치유뿐만 아니라 국내 웰니스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전국서 다양한 일정으로 '숲, 치유 요가, 다도, 명상, 건강 식단' 등 체험

지난 6월 1일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돼 각 분야가 일상을 되찾아가고 있는 가운데, 보건의료인, 방역인력은 아직도 선별진료소와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 등에서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참가자들이 여전히 현장에서 종사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전국 28개소에서 다양한 일정(당일, 1박 2일, 2박 3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선택한 일정에 따라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서 숲 체험, 치유 요가, 다도, 명상, 건강 식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전국 28개소는 수도권 5곳, 강원권 7곳, 충청권 3곳, 경상권 8곳, 전라권 2곳, 제주권 3곳 등이다. 

자세한 체험프로그램 내용과 신청 방법은 복지부를 통해 전국 선별진료소에 안내한다. 참가자 신청은 2회 받으며, 1회차는 6월 26일,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2회차는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자격 확인 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된다.

문체부·복지부·관광공사와 협업..."대국민 치유, 회복 기회 확대" 노력 계속

이와 관련 문체부 김상욱 관광산업정책관은 "정부는 국내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3년 5개월여 만에 팬데믹을 극복했다"며 "그동안 헌신한 보건의료인과 방역인력들이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문체부는 복지부와 관광공사 등 관계기관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 관광지를 발굴하고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복지부 곽숙영 정신건강정책관은 "지난 3년여 동안 코로나19의 최전선에서 활동한 의료진 등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그동안 고생한 분들이 잠깐이나마 바쁜 현실에서 벗어나 심신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복지부는 관계부처와 함께 일반 국민들 뿐만 아니라 의료진 등 대응인력에 대해서도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코로나라이프]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한 당신, 지친 몸과 맘을 웰니스관광으로 회복"
[KJtimes=김지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 최전선에서 헌신한 보건의료인 4000여명이 웰니스관광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웰니스관광 체험 지원사업'은 코로나19 현장 대응 인력을 대상으로 전국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28개소에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총 4099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의 '웰니스 관광지' 재방문 의향은 98.2%에 달했다. 또한 참가자 1인당 평균 17만원을 추가로 지출해 참여자의 치유뿐만 아니라 국내 웰니스 관광지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전국서 다양한 일정으로 '숲, 치유 요가, 다도, 명상, 건강 식단' 등 체험 지난 6월 1일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돼 각 분야가 일상을 되찾아가고 있는 가운데, 보건의료인, 방역인력은 아직도 선별진료소와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 등에서 방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지원사업은 참가자들이 여전히 현장에서 종사하고 있는 점을 고


[탄소중립+] 한국산업은행, 화석연료 산업 투자 '그린워싱' 논란…허울뿐인 '적도원칙' 가입
[KJtimes=정소영 기자] 전 세계가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일본, 호주 금융기관들은 여전히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인 화석연료 산업에 투자하고 있어 자금을 회수하라는 기후환경단체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국과 일본, 호주의 주요 에너지 기업이 추진 중인 호주 바로사 가스전 개발 사업에 현지 인허가 이슈, 호주 국회의 신규 가스전 배출량 규제 강화 등 장애물이 잇따라 등장하며 난관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여기에 가스전 개발에 핵심이 되는 설비에서도 난항이 예상된다. 지난 18일 기후솔루션을 비롯한 8개 국제 기후환경단체는 이슈 브리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를 발간해 바로사 가스전 생산 설비인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이하 FPSO) 건조에 금융을 제공한 9개 금융기관을 공개하고, 해당 시설에 투자된 1조 3000억원 가량(11억 5000만달러)의 자금 마련에 참여한 금융기관들이 투자를 회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브리프에 따르면, 이들 금융기관 대부분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협의체를 가입한 것이 신규 가스전 개발에 어긋나며, 인허가 미취득인 현 상황에서 금융약정상 자금 회수가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