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오비맥주 한맥, 이병헌과 함께한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 공개



[KJtimes=김봄내 기자]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한맥이 배우 이병헌과 함께한 원료공정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한국식 원료와 방식으로 만든 대한민국 대표라거 한맥의 정체성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한맥은 탄산감뿐 아니라 바디감, 풍미, 향 등을 골고루 느낄 수 있는 고품질 라거로, 100% 국내산 쌀 성분을 더해 한국인이 좋아하는 상쾌한 풍미의 맥주 맛을 완성했다. 이를 위해 맥아공정에 쌀 공정(저장, 정선, 계량, 분쇄)을 추가하는 등 더 많은 제조 과정을 거쳤다.


왜 굳이 100% 국내산 쌀을 더해, 왜 굳이 더 많은 공정을 거친, 왜 굳이 한맥을 마시냐고 묻는다면이라는 질문에 한맥 전속 모델 이병헌은 우리 입맛이 좀 까다롭잖아?”라고 답한다. 이어 한맥의 맛과 향을 천천히 음미하는 이병헌의 모습을 보여주며, 상쾌한 풍미를 지닌 코리안 테이스트 한맥만의 매력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선정하고 올해도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이어 나간다. 앞서 이병헌과 함께 한맥과 한식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힙맥플레이스' 캠페인을 펼친 바 있으며, 이병헌이 출연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를 통해서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우리 원료와 방식으로 만든 한맥의 제조 공정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이번 영상을 통해 한맥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올 하반기 한맥은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18일부터 지역 지상파 채널을 비롯해 한맥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전포인트] ′KCC오토′ 수상한 거래내역 포착한 국세청…′세무조사 착수′ 파장 어디까지
[KJtimes김지아 기자] 서울지방국세청이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KCC오토에 대한 탈세 의혹 등 세무조사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4일 한 언론의 보도를 시작으로 이같은 세무조사 절차에 대한 사실이 알려졌다. 수입차 업계와국세청에 따르면, KCC오토가 일부 리스·할부금융업체(캐피탈사)와 허위 용역 계약을 맺은 부분이 조사의 중점 내용. 자세히는국세청이 지난해 11월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를 통해KCC오토 이상현 대표 가족이 주주로 있는 페이퍼컴퍼니(서류상 회사)인 에프엠씨파트너즈가 용역비를 빼돌렸다는 제보를 받았기 때문이라는 것. 이제보를 접수,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KCC오토와 에프엠씨파트너즈의 관계 및 캐피탈사와의 계약 구조 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6월 기초 조사를 마친 서울국세청은 이를 과세에 활용할 수 있다는 의견을 달아 사건을 관할 서초세무서로 이첩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서울국세청측은 이에 대해 "개별 사건에 대한 비밀 유지 의무가 있어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을 전한 상태다. 문제는 KCC오토에 대한 세무조사가 단순히 행정적 목적의 세금추징을 진행하는 일반 세무조사에서 끝나지 않


[돋보기] 고객들에게 바짝 다가서는 ‘신협중앙회’…‘잰걸음’ 한창
[KJtimes=견재수 기자]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고객들에게 바짝 다가서는 행보를 보이면서 금융권과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가 하면 행복한 삶을 안내하고 있다. “이럴 땐 보이스피싱입니다” 지난 12일 신협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영상을 제작 및 배포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영상에 담긴 내용은 모두 3편이다. 첫 번째 영상은 상담 내내 울리는 고객의 휴대전화에 수상함을 느껴 금융사 사칭 대출사기 피해를 예방한 ‘대출사기편’이다. 두 번째 영상은 고액 현금 인출을 요청한 고객이 인출 사유를 명확히 답하지 못하는 등 보이스피싱 의심 정황이 보여 설득 끝에 대면 편취 피해를 예방한 ‘기관(경찰)사칭편’이고 세 번째 영상은 외근 중 고객의 가게에 방문한 직원이 자녀사칭 문자로 개인신용정보를 넘겼다는 사실을 알고 신속히 계좌를 지급정지시켜 피해를 예방한 ‘자녀사칭 메신저피싱편’이다. 이번 영상에 대한 세간에서는 호평가를 내놓고 있다. 이해하기 쉽고 몰입도가 높다는 게 그 이유다. 이러한 평가는 ‘신협 SNS를 통한 홍보와 조합 태블릿 모니터 상시 상영 등으로 조합원에게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공유하며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