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사와 분석

[현장+] 쿠팡 경기도 물류단지 주변 도로 불법 주정차로 몸살

제보자 A 씨 "쿠팡 내 주차 장소 있는데도 도로에 불법 주차 지시" 분통
안산시청 "사유지라서 화물차 차주에게 과태료 부과 외에 방법 없어"



[KJtimes=정소영 기자지난 3 경기도 안성시 원곡면에 위치 쿠팡 안성 물류단지 주변 도로가 직원들 차량과 화물차(쿠팡 물류 배송) 의 불법 주정차로 도마 위에 오른 바 있는데 최근 쿠팡 안산2센터 주변 도로에서도 불법 주정차로 안전 사고 우려가 커지고 있다.


화물차 차주 A씨는 "안산 쿠팡2센터 부지 안에 주차 공간이 텅텅 비어 있는데도 화물차 등이 도로에 불법 주차하도록 (쿠팡 측이) 유도하고 있다" 주장했.


이어 "화물을 싣고 가면 접수를 하고 다른 장소에 하차를 해야 해서 대기를 한다" "그러면 주차 공간이 없으니까 1km 떨어진 길에 가서 주차를 한다길에 주차를 해놓고 걸어서 1km 와서 가라고 한다그런 경우에도 접수하는 사람은 안으로 넣었다가 접수하면 바로 차를 빠지라고 하면 된다"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지가 오래됐다트럭기사도 그렇게 (주차)해놓으면 사진 찍히거나 딱지 끊기는 불리한 혜택을 당한다" "쿠팡 측에 이야기해도 소용없다경비원한테 이야기해 봐야 우리는 모른다고 한다누가 책임 있게 나서는 사람 하나도 없다" 지적했다.


◆관할 구청 "현실적으로 전부 단속 어렵고 신고가 되는  위주 단속"


이와 관련 안산시청 생활안전과 관계자는 <KJtimes>와의 전화통화에서 "저희가 그것을(불법 주정차현실적으로 전부 단속을 하기는 어렵고 특별히 불편이 있어서 신고가 되는  위주로 나가서 단속을 하고 있다" "여기 시화호수로(안산2센터) 저희가 신고 들어오면 거의 매일 나가는 식으로 자주 나가서 단속한 곳이다"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희가 방문해서 이쪽 안에 주차시켜 줄  없냐 이런 얘기도 하고  걸로 알고 있는데  부분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거다" "그곳은 사유지라서 저희가 강제로 그쪽으로 대라 이렇게  수는 없는 입장이다"라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과태료를 저희가 계속 매기는 데도 따로  데가 없어서 반복적으로 (불법주차를 하는 상황이 발생을 하는  같다" "일단은 저희도 그쪽(쿠팡)이랑  협의를 해봐야겠지만 지금 저희 주정차 지도팀에서는 현실적으로 (화물차 차주에게과태료를 매기는  이외에는   있는  없는 상황이다" 토로했다.


그는 "쿠팡뿐만 아니라 공단 전체적으로 이런 어려움이 많다" "저희가 (화물기사 대신 쿠팡이 벌금을 부과하는행정처분을 하려면 법적 근거가 있어야 되는데 법적 근거가 따로 없다" 덧붙였다.


이와 관련 쿠팡 측의 입장을 듣기 위해 전화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아 문자 메시지로 질의를 남겼지만 아무런 답변을 들을  없었다.











[코로나 라이프] 안정적인 유행세…"국민의 면역 수준 높아졌다"
[KJtimes=김지아 기자]코로나19가 수그러들었다. 여러 차례 재확산한 외국의 사례도 있지만, 집단 감염으로 형성된 면역력이 6개월이 전후로 약화하면서 재유행하게 되는데 이같은 재유행 빈도도 낮아지고 있다는 것. 전문가들은 지난해 10월 전후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시작됐지만 다시 '진정국면'에 접어들면서 제로 코로나가 앞당겨졌다고 보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난 3년. 세계가 엄격하게 방역했고, 백신으로 면역체계를 구축한 만큼 이제 '제로 코로나'를 전세계가 시행할 날이 머지 않았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도 소폭 등락을 반복하고는 있지만 급격한 증가세가 없는 가운데, 평균적으로 전국에서 1만4000여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오는 상태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겨울 재유행이 끝난 후 최근 신규 확진자 수는 뚜렷한 방향성 없이 소폭의 오르내리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정부는 22일 올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감처럼 기본적으로 연 1회만 실시하기로 했다. 이는 현재 유행세가 안정적이며 국민의 면역 수준이 높다는 상황 판단에서 나온 결정이라는 해석이다. 그동안 3~6개월 일정 간격을 두고 백신 접종이 반복됐던 것이 이처럼


인천 연수구청 vs 서구청, 산업시설 유치 엇갈린 행보…SK석화 내 수소 시설 강행 논란
[KJtimes=정소영 기자] 산업시설의 유치를 놓고 인천 내 지자체 두 곳이 서로 엇갈린 결정을 내놔 해당 지역 주민들의 희비가 갈렸다. 최근 인천 연수구청은 주민 반대의견을 적극 반영해 송도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취소를 이끌어낸 반면, 인천 서구청은 정유공장과 파라자일렌공장 부지에 수소플랜트 추가 건설을 허가했다. 지난해 12월 20일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자부) 전기위원회는 송도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허가 관련해 연수구청의 의견 등을 반영해 심의 보류를 결정해 송도 그린에너지는 해산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반면, 서구청은 서구 원창동에 위치한 SK인천석유화학 부지에 기존 정유공장과 파라자일렌공장 외에 수소플랜트 1만 3000평과 90t 탱크 2기 추가 건설을 허가해 지역민들과 시민단체가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22일 환경단체 글로벌 에코넷과 인천 행·의정 감시네트워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375, 376번지 일대 100.32MW 수소연료전지발전소 허가 취소를 크게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도 수소연료전지발전소는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가스공사, 미래엔인천에너지 등으로 구성된 SPC(특수목적법인) 송도그린에너지가 인천 송도 LNG(액화천연가스)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