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주항공, 찜(JJIM) 프로모션 오픈

[KJtimes=김봄내 기자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 프로모션을 111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26일부터 1028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항공권으로 국내선 6개 노선, 국제선 32개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은 21100원부터, 국제선은 서울발 61500, 부산발 515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노선별로 보면 서울발 국제선의 경우 일본(도쿄(나리타)후쿠오카오사카나고야마쓰야마오키나와삿포로시즈오카) 61500중화권(타이베이) 68900동남아(마닐라세부클락, 방콕치앙마이, 다낭냐짱(나트랑)하노이호치민, 비엔티안, 코타키나발루) 93100대양주(사이판) 112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부산발 국제선의 경우 일본(도쿄(나리타)후쿠오카오사카) 51500중화권(타이베이) 63900동남아(세부, 방콕, 다낭) 88100싱가포르 111100대양주() 1178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인천/부산~세부, 인천~클락 노선은 326일부터 82일까지, 인천~마닐라 노선은 83일까지 탑승할 수 있다. 또 인천~하노이/호치민/비엔티안 노선의 경우 420일부터 1028일까지 탑승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찜 11주년을 맞아 모바일 앱으로 국제선 구매 시 왕복 최대 11% 할인 국제선 비즈라이트 최대 11만원 할인 찜 특가 삼행시 이벤트를 통한 경품 제공 사전 좌석 지정 11% 할인 카카오페이, 하나카드 결제 시 추가 할인 등을 제공한다.

 

또 사이판 제휴 호텔 할인 및 공항 이동 서비스 제공, 신라면세점 온라인 적립금 추가 지급, 여행 플랫폼 케이케이데이(KKday) 입장권 최대 12% 할인 등 다양한 제휴 혜택도 준비했다.

 

단 찜 항공권은 특가 항공권으로 무료 수하물이 제공되지 않아 휴대 수하물 1개만 기내에 직접 들고 탈 수 있다. 위탁이 필요할 경우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코로나19 기간 동안 갈 수 없었던 해외여행에 대한 갈증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찜 프로모션을 통해 경비 부담을 줄여 즐거운 여행을 떠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 라이프] 중국 코로나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KJtimes=김지아 기자] 이웃나라 중국의 '위드 코로나' 시행의 부작용은 방역 의료체계를 순식간에 붕괴시켰다. 짧은 기간감염자와 사망자가 속출했고, 많은 중국 국민들이 감염을 피해해외 여행을 핑계로 다른 국가로 피신하는 기이한 현상도 생겼다. 지난 1월 3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중국인 남성 사건은 시사하는 바가 컸다. 이 남성은 코로나19 확진에 따른 격리 조치에 응하지 않고도주를 했다가 이틀 만에 검거됐다. 일각에서는 "이웃 나라에 민폐를 끼치는 중국, 과거에도 지금도 뻔뻔한 것은 중국의 몫"이라는 비난적인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중국 정부가 나서서 사과는 못할망정 오히려 한국인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을 전격 중단한 것 또한 말도 안된다는목소리다. 기억도 하기 싫은 지난 2020년 1월,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19가 창궐해 전세계로 확산됐던 당시 우리 정부(당시 문재인 정부)는 의료계의 강력한 권고에도중국발 입국제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덕분에 우리나라도 다시 코로나19 악재를 뼈아프게 겪어야 했다. 게다가 오히려 중국으로부터 자국 내 한국인 격리 등 고강도 규제 조치를 당하는 치욕을 겪어야 했다. 이를 두고 "이번 한국 정부가지난 2일부터 중국발 입국자


[탄소중립+] 과학자들, 숲 파괴 '산림바이오매스' 기후위기 등 재앙 초래
[KJtimes=정소영 기자] 숲에서수확하거나임업활동에서나오는목재를태워전기와열을만드는연료로 사용되거나대형화력발전소에투입되는산림바이오매스가산림파괴의주범으로비판을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지난10월영국의BBC는세계최대바이오매스발전소를소유한드랙스(Drax)그룹이캐나다의천연림을벌채해연료용목재펠릿을만든다는사실을탐사보도로밝혀낸 바 있다.국내발전업계도드랙스의목재펠릿을수입하고있다. 국내에서사용되는목재펠릿의83%는수입산으로,캐나다외에도베트남등동남아시아지역에서생산된다.이들펠릿은현지에서각종환경오염을유발하며,불투명한공급망으로지속가능성을보장하기힘들다.삼성물산, GS글로벌등국내유수기업에펠릿을납품하는베트남의최대목재펠릿업체중하나인안비엣팟에너지(An Viet Phat Energy)는지난10월산림관리협의회(FSC)친환경인증을박탈당한바있다. 제15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CBD COP15)를 맞아 세계 석학들이 산림바이오매스 에너지를 생물다양성 손실과 기후변화의 원인으로지목하고 세계 정상들에게 바이오매스 의존 중단을 촉구했다. 미국 터프츠대학교 윌리엄 무마우 명예교수 등 750여명의세계 과학자가 지난9일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미국, 일본, 중국, 유럽연합, 영국 정상 앞으로 산림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