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25시

현대차, '2024 팰리세이드' 판매…스페셜 트림 '르블랑' 신설


[KJtimes=김봄내 기자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개선한 ‘2024 팰리세이드2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24 팰리세이드는 높은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페셜 트림 르블랑(Le Blanc)’을 추가하고 트림별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스페셜 트림 르블랑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1열 전동시트 천연가죽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 다양한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그레이와 블랙 색상의 조화가 돋보이는 새로운 내장 색상 쿨 그레이가 추가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현대차는 2024 팰리세이드에 주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는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디포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유리 등이 기본 적용됐고 인기 트림인 프레스티지는 퀼팅 나파가죽 시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수동식 도어커튼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스마트 자세 제어 등이 기본으로 적용돼 상품성이 향상됐다.

 

또한 현대차는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에서 적용 가능한 올 블랙 콘셉트의 디자인 특화 사양 캘리그래피 블랙 에디션을 신설하고 추가 비용 없이 선택 가능하게 했다.

 

캘리그래피 블랙 에디션은 다크 틴티드 도금 외장(라디에이터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 가니시, 도어 하단 가니시, 엠블럼) 20인치 전용 휠 블랙 루프랙 블랙에디션 전용 스웨이드 퀼팅 나파가죽 시트 다크 알루미늄 콘솔 상단 커버 등이 적용돼 한층 묵직하고 강인한 느낌을 준다.

 

2024 팰리세이드의 판매 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867만원 르블랑 4168만원 프레스티지 4590만원 캘리그래피 5069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 팰리세이드는 인기 사양 기본 적용으로 높은 상품성을 갖춘 신규 트림 르블랑과 올 블랙 콘셉트의 디자인 특화 사양 캘리그래피 블랙 에디션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2024 팰리세이드로 패밀리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라이프] 6월부터 확진자 격리 '권고' 전환 "코로나19 이젠 일상된다"
[KJtimes=김지아 기자] 이제 코로나19가 일상으로 전환된다. 6월부터 확진자 격리도 7일 격리에서 5일 권고로 바뀐다. "조속한 일상 회복"이 현실이 되는 셈이다. 코로나19 확진자에 대한 7일 격리 의무가 6월1일부터 5일 권고로 바뀐다. 동네의원과 약국 등에서도 마스크를 안써도 된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1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오는 6월 1일을 기해 코로나19 위기경보 수준을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한다"고 결정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 첫 발생 이후 3년 4개월 만에 국민께서 일상을 되찾으시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상회복을 선언했다. 중대본에 따르면, 위기경보 하향에 맞춰 확진자에게 부과되던 7일간의 격리 의무를 5일 권고로 전환한다. 당초 격리 의무는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낮아지는 일상회복 2단계 조정 때 해제할 예정이었지만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앞당겼다. ◆"그래도 아프면 쉬어야…"기관별 지침 마련 시행 격리 의무는 사라졌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몸이 아픈데도 억지로 출근하는 일은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부는 '아프면 쉬는 문화 정착'을 위


[탄소중립+] 한국산업은행, 화석연료 산업 투자 '그린워싱' 논란…허울뿐인 '적도원칙' 가입
[KJtimes=정소영 기자] 전 세계가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일본, 호주 금융기관들은 여전히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인 화석연료 산업에 투자하고 있어 자금을 회수하라는 기후환경단체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국과 일본, 호주의 주요 에너지 기업이 추진 중인 호주 바로사 가스전 개발 사업에 현지 인허가 이슈, 호주 국회의 신규 가스전 배출량 규제 강화 등 장애물이 잇따라 등장하며 난관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여기에 가스전 개발에 핵심이 되는 설비에서도 난항이 예상된다. 지난 18일 기후솔루션을 비롯한 8개 국제 기후환경단체는 이슈 브리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를 발간해 바로사 가스전 생산 설비인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이하 FPSO) 건조에 금융을 제공한 9개 금융기관을 공개하고, 해당 시설에 투자된 1조 3000억원 가량(11억 5000만달러)의 자금 마련에 참여한 금융기관들이 투자를 회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브리프에 따르면, 이들 금융기관 대부분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협의체를 가입한 것이 신규 가스전 개발에 어긋나며, 인허가 미취득인 현 상황에서 금융약정상 자금 회수가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