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김한규 기자] NH농협증권은 ‘NH 스마트 퀀트 랩’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NH 스마트 퀀트 랩’은 NH농협증권 리서치센터에서 매 월 발간하는 퀀트 모델 포트폴리오와 매 분기 발간하는 분기 실적 관심주를 기초로 30개 내외의 주식을 선별해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퀀트 모델 포트폴리오는 월 1회, 분기실적 관심주는 분기 1회 자산 배분비율 균형맞춤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특히 급격한 시장 변화가 있는 경우 비정기적 리밸런싱을 통해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김현석 상품전략팀장은 “양적 완화 축소가 진행됨에 따라 실적이 뒷받침되는 기업은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본다”며 “이런 시기에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펀더멘탈이 우수하고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종목에 투자하는 ‘NH 스마트 퀀트 랩’은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NH농협증권 퀀트 모델 포트폴리오는 2014년 1월 10일 기준으로 최근 1년, 3년 수익률이 각각 4.35%, 8.48%로 KOSPI200 대비 9.06%, 16.33% 초과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박선오 퀀트 애널리스트는 “NH농협증권 퀀트 모델은 수많은 테스트를 통해 통계적으로 검증된 메커니즘으로 종목을 선정해 차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NH 스마트 퀀트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일반투자형의 경우 3000만원이며 기존 랩 가입 이력이 있는 고객이 가입 가능한 기존고객우대형은 1천 만원이다. 운용수수료는 각각 연 1.5%, 연 0.5%로 계약기간 내에도 별도의 수수료 없이 출금 및 해지를 할 수 있다.
이번 상품은 오늘부터 NH농협증권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증권 홈페이지(www.nhis.co.kr)를 참조하거나 NH농협증권 고객센터(1544-4285)로 문의하면 된다.